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학부모와 함께하는 우포늪 생태체험

김진찬 기자 | 기사입력 2013/11/12 [21:08]

학부모와 함께하는 우포늪 생태체험

김진찬 기자 | 입력 : 2013/11/12 [21:08]

약수초등학교(교장 허동기)는 11월 12일(화) 유치원, 전교생 및 체험을 희망하는 학부모와 함께 ‘자연을 벗 삼아 학부모와 함께나는 우포늪 생태체험’을 창녕 우포늪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우포늪 생태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1억4천만년의 자연생태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우포늪의 생성과정, 변천사, 습지에 살고 있는 동?식물의 생태 및 습지를 체험하도록 했다. 또한, 우포늪이 사람들에게 주는 이로운 점을 알고 습지환경을 보호해야하는 까닭을 체험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은 우포늪에 겨울이면 찾아오는 철새들의 종류와 우포늪의 대표 식물인 가시연의 생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체험활동을 학부모와 함께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가족체험활동의 느낌과 함께 인성함양의 기회를 갖게 하고, 학부모에게는 자녀들과 함께 하는 기회를 통하여 자녀들을 보다 잘 이해하는 기회를 갖게 했다.      
 허동기 교장은 “학부모와 전교생이 함께 실시한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서로 이해하고, 원시자연 생태누리 우포늪 생태체험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습지에 대한 이해 및 습지 보호에 대한 생각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하는 취지를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울산시민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체험활동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