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메타버스관리사(CMM)·NFT관리사(CNM) 국제자격시험 준비 위한 공식 수험서 출간

부제목: 당신의 경쟁전략은 무엇입니까?, WIA 재단 감수

편집국 | 기사입력 2022/11/01 [13:09]

메타버스관리사(CMM)·NFT관리사(CNM) 국제자격시험 준비 위한 공식 수험서 출간

부제목: 당신의 경쟁전략은 무엇입니까?, WIA 재단 감수

편집국 | 입력 : 2022/11/01 [13:09]

국내 대형 금융기관과 IT기업들의 사내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한 국제자격증인 블록체인관리사(CBM)의 공식 교육기관 스마일스토리평생교육원에서 메타버스관리사(CMM), NFT관리사(CNM)를 동시 준비할 수 있는 수험서 ‘메타버스관리사(CMM)·NFT관리사(CNM) 한 권으로 끝내기!’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 [코리안투데이] 메타버스관리사(CMM)·NFT관리사(CNM) 한 권으로 끝내기! 도서 이미지 ©편집국

 
초창기 블록체인을 바라보던 우려와 염려의 시선과 함께 다양한 기준들로 세상의 눈치를 보며 성장한 메타버스와 NFT 기술은 언제부터인가 우리 곁에 익숙하게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연삼흠 박사는 시대에 필요한 기술들을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춘 도서를 출간한 것.

연삼흠 박사는 세계인증산업협회(WIA) 초대회장,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 (주)스마일스토리 대표이사, 스마일스토리 평생교육원 원장을 겸하고 있다.

이번 출간한 메타버스관리사, NFT관리사 수험서는 어윤재 위원(숭실대학교 대학원 공학박사(IT정책경영학과), 세계인증산업협회(WIA) CTO,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이사, 인천재능대학교 마케팅과 겸임교수), 이상화 위원(숭실대학교 대학원 문화콘텐츠학 박사과정, 중부대학교 대학원 사진영상학 석사, 한국사진학회 정회원, 코리아코닥/야탑포토 대표), 임요송 위원(㈜코어닥스 대표이사, 한국블록체인협회 부회장, CMM, CNM 출제·검토위원,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수석 부회장, 스마일스토리 평생교육원 전문 교수), 양휘강 위원(㈜코어닥스 부대표, KDFCI한국디지털금융문화원 원장,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이사, KDA한국디지털자산연합회 상임고문) 등 공동저자 19인이 참여했다.

세계인증산업협회(WIA)가 인정하는 국제자격증 메타버스관리사(CMM)와 NFT관리사(CNM)를 각각 취득할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각 자격증의 2급까지도 도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Before the Story
우리들은 꿈속에서 현실인지 꿈인지, 아니면 현실 속에서 꿈이기를 바라는 경험은 있을 것이다.
- 중략 -
상상이 현실이 되고, 그 현실이 혁신되는 세상 속에서 우리는 살고 있다. 기술의 빈부격차가 적어져 우리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더 나은 상상으로 더 나은 세상을 우리는 만들어야 할 것이다. 어쩌면 그것이 우리가 세상에 태어난 이유일지 모르기 때문이다. 적어도 메타버스관리사(CMM)와 NFT관리사(CNM)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그럴 것이라고 믿는다. 
블록체인으로 거짓 없는 투명한 세상을 만들어 널리 이롭게 하는 우리의 첫 번째 미션을 넘어, 이제는 메타버스와 NFT를 통해 상상이 혁신이 되는 또 다른 세상을 만들어 그곳에서 뵐 수 있는 그 날을 고대해본다.
블록체인 자격증의 기준이 되는 블록체인관리사(CBM)의 성공 신화를 이을 또 하나의 야심작 ‘메타버스관리사(CMM)· NFT관리사(CNM) 한 권으로 끝내기!’ 수험서는 그동안 숫눈길을 함께 해온 많은 분의 결과물이다.
- Before the Story 호접지몽(胡蝶之夢) 중에서 -

'한국디지털개척자'로 불리는 한국디지털문화진흥회 이승철 박사는 본 도서에 대해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간다는 것에는 얼마나 많은 용기가 필요한지 어느 누구 보다도 잘 아는 사람으로서 이번 신간 ‘메타버스관리사(CMM)·NFT관리사(CNM) 한 권으로 끝내기!’는 소명의식이 없으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도서는 수험생들의 최대한 배려해 한 권으로 2개의 메타버스와 NFT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수험생들이 신기술 관련 습득의 척도가 되기에 충분하다. 모쪼록 이번 도서가 세상을 조금 더 밝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으로 추천사를 갈음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메타버스관리사(CMM)·NFT관리사(CNM) 국제자격시험 준비 위한 공식 수험서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