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제천시, 서울시·K-water와‘넥스트로컬’사업 협약 체결

-서울 청년 창업 지역 유치로 인구 유입 효과 기대-

임수한 | 기사입력 2024/04/16 [06:54]

제천시, 서울시·K-water와‘넥스트로컬’사업 협약 체결

-서울 청년 창업 지역 유치로 인구 유입 효과 기대-

임수한 | 입력 : 2024/04/16 [06:54]

 제천시는 15 K-water 한강유역본부 과천 청사에서 서울시, K-water와 함께지역 연계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일명 넥스트로컬사업)참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에서 수년동안 추진해 오던 사업인 넥스트로컬사업에 K-water와 댐주변 지역(제천단양횡성인제양구)이 참여를 희망하면서 이루어지게 되었다.

 

  [코리안투데이] K-water 업무협약식(좌측:서울시 행정국장 이동률, 우측: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장 오승환)© 임수한



 ‘넥스트로컬사업은 서울시 청년이 댐주변 지역의 자원을 연계 활용한 창업을 할 경우 사업 플랫폼사업비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울시에서 사업 플랫폼을 총괄하고, K-water에서는 참여하는 청년창업팀에 최대 7천만원까지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제천시는 창업청년팀의 우리 지역 유치를 위해 회의실이나 사무공간 제공지역 내 관련 사업 연계 등 행정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며이미 관광문화식품교육 등 각 분야의 지역전문가들로지역파트너커뮤니티를 구성 완료하여 청년창업팀과 지역파트너를 1:1 매칭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채홍경 제천시 부시장은 “서울 청년들에게 행정 지원관련사업 및 네트워킹 연계 등 창업의 성공과 지역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이 사업이 지역내 도시 인구의 유입으로 이어져 인구감소 문제를 극복하고 지역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1.공군교육사령부 정보교육 교관 역임
2.장애인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현)
  • 도배방지 이미지

  • 제천시, 서울시·K-water와‘넥스트로컬’사업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