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서울강서소방서, 건조한 겨울철 화재 주의 당부

윤일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3:48]

서울강서소방서, 건조한 겨울철 화재 주의 당부

윤일성 기자 | 입력 : 2020/02/10 [13:48]
▲ 정월대보름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맞이하여 개화산 소재 약사사 달집태우기 행사장 현지확인     © 출처 = 서울 강서소방서


[코리안투데이 윤일성 기자] 10일 서울 강서소방서(서장 민춘기)는 지난 8일 정월대보름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맞이하여 개화산 소재 약사사 달집태우기 행사장 현지확인 하였다고 밝혔다.

 

개화산에 위치한 약사사에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와 관련하여 산불 등의 위험성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소방대원 및 소방차와 함께 행사장에서 대응태세를 유지하였다.

 

민춘기 서장은 “정월대보름에 민속놀이 중 하나인 달집 태우기행사가 건조한 날씨에 화재 발행 위험이 높은 만큼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 안면 및 양손 3도화상 환자를 현장에서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이송     © 출처 = 서울 강서소방서

 

한편 서울 강서소방서는 지난 9일 새벽 1시 무렵 공항대로 소재 다세대주택 화재를 초기진화 하였다고 했다.

 

101호 거주자가 집안에서 텔레비전 시청 중 타는 냄새 나고 연기가 들어와 현관문을 열어보니 102호에서 연기가 나오는 것을 보고 현관문을 열어 거주자와 같이 밖으로 대피 후 119에 신고한 건으로 102호 안방에서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하였다. 

 

소방대가 현장에 도착하여 유도대피 10명, 자력대피 2명으로 안면 및 양손 3도화상 환자를 현장에서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이송 및 방수로 화재를 초기진화하였다.

 

▲ 점포천장부근에서 건물 배전반에서 점포 분전방으로 인입된 연결전선의 전기적요인에 의해 발생된 아크에 의해 전선피복에 발화     © 출처 = 서울 강서소방서

 

또한 서울 강서소방서(서장 민춘기)는 금일 자정 무렵에도  월정로 소재 음식점 화재를 초기진화 하였다고 전했다.

 

건물 1층에 입점된 닭강정 점포천장부근에서 건물 배전반에서 점포 분전방으로 인입된 연결전선의 전기적요인에 의해 발생된 아크에 의해 전선피복에 발화되어, 천장 일부 및 주변집기류 등이 소실되었다.

 

다행히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고 재산피해 461천원이 발생하였다.

 

소방관계자는“ 주기적으로 전기, 가스 등의 점검을 실시하여 대형화재 및 인명사고 예방에 최우선 하는 마음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핀테크 전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