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 차별화된 맛, 제품의 획기적인 것이 구매자들을 확보하는데 일차적으로 중요한 부분이지만, 구매자들은 눈으로 보았을 때 심플한 디자인, 이쁜 디자인, 자신이 보았을 때 좋은 것을 구매 한다. 식품과 제품을 살 때 깔끔하게 포장되있는 것을 구매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식품이나 제품을 선물로 받았을 경우에도 퀼리티 있게 포장되어 있다면 선물에 대한 사람의 기대감을 높일 수 가 있다.
우리나라와 같이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뻬뻬로데이와 같은 기념일이 많은 우리나라의 기업에서는 포장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고객을 확보가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포장 분야에서 퀄리티 있는 포장으로 성공한 한마음포장은 "소포장 전문업체에서는 크고 작은 식품 및 제품을 소분. 포장하고 곡물이나, 분말, 견과류, 스티커부착 등 소분 포장과 모든 포장을 도맡아 하고 있다"며, "10년간의 노하우로 차별화된 포장시스템을 갖추고, 단 한번도 고객과의 납품기한을 어긴적이 없다"고 사랑 받는 비결을 알려줬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주)지엔엠파트너스 마케팅 담당 (주)지엔엠파트너스 기업부설 연구원 (비)한국소비자평가센터 사무국 행정부 코리안투데이 안전교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