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식약처, 첨단기술 의료기기 맞춤형 허가‧수출 집중 지원한다

-‘2021년 차세대 의료기기 맞춤형 멘토링’사업 추진

서정연 | 기사입력 2022/02/24 [17:00]

식약처, 첨단기술 의료기기 맞춤형 허가‧수출 집중 지원한다

-‘2021년 차세대 의료기기 맞춤형 멘토링’사업 추진

서정연 | 입력 : 2022/02/24 [17:00]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은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의 허가 및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차세대 의료기기 맞춤형 멘토링사업을 추진한다.

 

▲    [코리안 투데이]  차세대 의료기기 맞춤형 멘토링 (사진출처:식약처)  ©서정연

 

특히 의료기기 개발 현황을 반영하여 디지털치료기기*와 전자약(Electroceutical)**으로 알려진 첨단의료기기 개발업체 25개소를 선정하여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차세대 의료기기 맞춤형 멘토링사업을 ‘16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그동안 119개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제품개발, 제조공정, 임상, 허가, 수출 등에 필요한 자문을 진행해 인공지능 등 25개의 첨단의료기기의 허가를 지원한다.

 

아울러 식약처는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이 차세대 의료기기 맞춤형 멘토링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받은 업체의 시장 진출 성과, 성공 노하우 등의 사례를 담은 차세대 의료기기 맞춤형 멘토링 성과 사례집을 제작·배포한다.

 

주요내용은 맞춤형 멘토링 사업 개요 멘토링 제품 사례와 우수성 맞춤형 멘토링 활용법 질의응답(FAQ)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누리집(www.mfds.go.kr) 법령/자료 홍보물자료 일반홍보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의 멘토링 사업이 훌륭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 의료기기 업체가 제품화 기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하고 새로운 수출 활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해본다.

 

 
 
서정연 기자@junyuni92@gmail.com
ICT 4차산업의 핵심인 메디칼디바이스와 의학·학술 분야 취재하며 국민 건강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람을 듣는 '코리안투데이는'는 여러분의 제보와 건강을 응원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