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최창준·김서영씨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
(사)국제문화기술진흥원과 (사)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지식의 숲이 공동으로 개최
 
이철우 기자 기사입력  2021/03/01 [22:00]
배너

 

▲ [코리안 투데이] 국제학술대회에서 수상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 우석대 일반대학원 소방방재학과 김서영씨 (오른쪽) (사)국제문화기술진흥원장 강정진     © 이철우 기자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김서영(소방방재학과 석사과정), 최창준(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 씨가 IJCC 2021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사)국제문화기술진흥원과 (사)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지식의 숲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지난 2월 19일 서울 SETEC에서 열렸다.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김서영, 최창준 씨는 교신저자인 공하성(소방방재학과) 지도교수와 함께 ’Pathfinder에 의한 노인의료복지시설의 층별 배치에 따른 입소자 수 산정‘, ‘학교의 경사로 기울기에 다른 피난 안전성 평가’를 발표해 최우수 논문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서영씨는 "Pathfinder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의료복지시설의 환자와 근무자의 층별 배치 형태에 따라 피난시간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규명하였다. 노인의료복지시설은 일반적으로 요양원"을 말한다.

▲ [코리안 투데이] 국제학술대회에서 수상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 우석대 일반대학원 소방방재학과 최창준씨 (오른쪽) (사)국제문화기술진흥원장 강정진     © 이철우 기자

 

최창준씨는 "학교에서 경사로 각도와 피난시간과의 관계를 Pathfinder라는 피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하고 피난시간이 단축되는 최적의 경사로 각도"를 분석하였다.


공하성 교수는 “작년 한 해만 해도 총 7번의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하여 우석대 소방방재학과 대학원이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는데 올해도 그 뒤를 이어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지원국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배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21/03/01 [22:00]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