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대학생 행정 인턴과의 소통 간담회 개최
 
윤진성기자 기사입력  2020/02/13 [15:34]
배너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고흥군은 지난 12일 군청 우주홀에서 대학생 행정인턴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흥출신 대학생들이 행정 인턴으로 근무하는 동안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과 청년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청년 일자리에 대한 현주소를 파악하고 청년들과 공감할 수 있는 청년시책 발굴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행정인턴 확대, 우주항공관련 일자리 확대 군내버스 노선 변경, 스마트농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송귀근 군수는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최선을 다해 군민들께 봉사한데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행정인턴 경험을 살려 내 고향 ‘고흥’ 홍보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하고 “청년들이 돌아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행정인턴 근무를 하면서 민생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군정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됐으며 군민들에게 봉사하는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고향에 더 관심을 가지고 고흥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창출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조성’, ‘청년 창업농 조성’, ‘청년 농·어업인 정착지원’,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등 다양한 청년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20/02/13 [15:34]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