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세계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 무료악기강습

-시민들에게 무료 악기 강습을 지원하는 ‘반려악기 강습’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동일 기자 | 기사입력 2017/03/21 [18:34]

세계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 무료악기강습

-시민들에게 무료 악기 강습을 지원하는 ‘반려악기 강습’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동일 기자 | 입력 : 2017/03/21 [18:34]
▲     © 이동일 기자

낙원악기상가에서 시민들에게 무료 악기 강습을 지원하는 ‘반려악기 강습’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31일(금)까지 모집한다. ‘반려 악기강습’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악기를 배우고자 했던 직장인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악기구입비용과 강습비용이 만만치 않던 고급 취미였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악기를 평생의 친구이자 여가생활에 동반자로 만들 수 있다. 직장인과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악기강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대상을 확대했다.
조건은 평일 낮 시간에 강습이 가능한 남녀노소 아무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일대일 강습으로 진행된다. 그래서 집중적이고 단시간에 실력을 향상하고자 한다면 이번이 절호의 기회이다. 악기 강습은 기타, 건반, 드럼, 바이올린, 색소폰, 우쿨렐레까지 총 6종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강습 받고 싶은 악기를 선택한 후,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akwonmusic)과 블로그(http://blog.naver.com/enakwon)를 통해 강습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사연 검토를 통해 총 4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사람에게는 4월 둘째 주부터 약 두 달간 낙원악기상가 4층에 위치한 합주실에서 주 2회씩 진행되는 일대 일 악기 강습이 무료로 제공된다. 4월 5일(수)에 SNS를 통해 선정자를 발표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낙원악기상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들의 낙원상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무료 악기강습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 고민하게 됐다.” 라며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여유를 잃고 사는 시민들에게 반려악기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삶의 활력소를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보건복지제도개선위원회 자문위원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기획위원회 부위원장
한국언론인협동조합 이사(사외)
보건칼럼니스트/논설위원
  • 도배방지 이미지

반려악기 강습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