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한국EA학회, 베트남국립대 IT연구소 및 하노이시립대와 MOU 체결

-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3개 기관 공동 EA 국제 세미나 개최

이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16/01/18 [15:43]

한국EA학회, 베트남국립대 IT연구소 및 하노이시립대와 MOU 체결

-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3개 기관 공동 EA 국제 세미나 개최

이유진 기자 | 입력 : 2016/01/18 [15:43]


 한국EA학회(회장 한국국방연구원 최종섭 박사)는 지난 1월 14일 베트남 하노이시 하노이시립대학교에서 베트남국립대학교 IT연구소(VNU ITI), 하노이시립대학교(HNMU)와 공동으로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EA)에 대한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어서 전자정부와 EA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한국EA학회·베트남국립대 IT연구소·하노이시립대 등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서명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교환했다. 
 

▲ [코리안투데이]  (EA)국제 세미나 1     ©이유진


이 날 국제 세미나에서 한국에서는 최종섭 회장과 장혁재 부회장(베어베이스(주) 대표)이 각각 한국의 EA 사례에 대해 발표했고, 베트남에서는 베트남국립대 IT연구소 애이비엣(Aiviet) 교수가 베트남의 EA 사레에 대해 발표했다. 세미나 후에는 양국간 전자정부와 EA관련 주제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MOU를 맺었다.
 

▲ [코리안투데이]  (EA)국제 세미나 2     ©이유진


이 자리에는 한국측에서 발표자 외에 한국EA학회 문형남(숙명여대 교수), 최영진(을지대 교수), 임태수(성결대 교수) 부회장이 참석했고, 김영식, 최완일, 이원재, 이재웅, 이수영 NIPA 전자정부 자문관이 참석했다. 그리고 베트남측에서는 베트남국립대(VNU)와 하노이시립대(MNMU)에서 교수들과 베트남 정보통신부, 과학기술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해서 진지한 토의를 했다. 최종섭 회장은 “양국이 협력해서 개도국을 위한 EA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제 세미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