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창업유망 '3D 푸드프린터' 신기술 엿본다

서울중기청, 3일 TIPS창업타운서 '3D푸드와 디자인' 세미나

윤일성 | 기사입력 2015/11/02 [16:52]

창업유망 '3D 푸드프린터' 신기술 엿본다

서울중기청, 3일 TIPS창업타운서 '3D푸드와 디자인' 세미나

윤일성 | 입력 : 2015/11/02 [16:52]


서울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형호)은 3D프린터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3D푸드 프린터와 디자인의 세계' 세미나를 3일 역삼동 TIPS 창업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세미나는 차세대 유망 기술로 각광받는 3D프린터의 새로운 분야인 3D푸드 프린터를 소개하고, 3D프린터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제공한다.
 
이는 3D프린터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과 다른 새로운 3D프린터 분야의 정보를 전달,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특히, 고부가가치 제품 창출을 위한 디자인지식을 제공하려는 차원이란 게 서울중기청의 설명이다.
 
3D프린터 업계 종사자,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3D프린터에 관심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3D 푸드프린터로 다양한 디자인의 초컬릿 제조해보고 시식도 할 수 있다.
 
세미나는 푸드프린터 원리 및 응용가능성, 고품질 3D프린터 제품 생산을 위한 디자인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3D 푸드프린터 강의는 한국3D프린팅비즈니스코칭센터 김영준 대표, 디자인 강의는 한국폴리텍Ⅱ대학 최성권 교수가 담당한다. 유용성과 함께 비즈니스모델 관점에서 3D 푸드프린터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본다.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중소기업인은 2일까지 서울청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김형호 서울중기청장은 “세미나는 기존 교육과정에서 다루지 않은 새로운 주제로 구성돼 3D프린터 신분야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수요창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핀테크 전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3D 푸드프린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