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연수구, 송도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 준공

인천시 최초 반려 동물공원…체격별 분리 놀이터
반려견순찰대 ‘연수지킴댕댕이’ 활동 시작

김현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1:55]

연수구, 송도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 준공

인천시 최초 반려 동물공원…체격별 분리 놀이터
반려견순찰대 ‘연수지킴댕댕이’ 활동 시작
김현수 기자 | 입력 : 2024/07/25 [11:55]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5일 혜윰공원(송도동 199-2번지)에서 인천광역시 최초 반려동물 공원 준공식과 함께 반려견순찰대 연수지킴댕댕이발대식을 갖고 우리 동네 안전 지킴 순찰 활동에 돌입 했다.

 

   [코리안투데이]  연수구, 송도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 준공 © 김현수 기자



이재호 구청장과 박현주 연수구의회 의장, 연수구의회 의원, 동물병원 관계자, 반려견순찰대 55팀과 지역 내 반려 견주와 반려견 등 200여 명이 함께 참석해 반려견 놀이터의 준공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 준공을 기념해 사업 경과보고, 축사, 반려견순찰대 발대식, 커팅식, 반려동물 플리마켓과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총사업비 8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6188.8의 규모로 반려견 놀이터, 주차장 38, 카페와 실내 놀이터 등 편익시설 등으로 조성

 

 [코리안투데이] 인천시 최초 반려 동물공원…체격별 분리 놀이터

반려견순찰대 ‘연수지킴댕댕이’ 활동 시작] © 김현수 기자

 

특히 반려견 체격별로대형견(2,218)중형견(1,325)소형견(1,288)프리존(962) 등 분리 놀이터를 조성하였고 애견 간식과 장난감 등을 판매하는 카페 등을 운영한다.

 

연수지킴댕댕이는 사전 선발된 55팀으로 올 12월까지 순찰대로 활동하며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위험 요소를 살피는 등 공적 치안 사각지대를 메우고 도시의 빈틈을 살피는 순기능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코리안투데이] 반려견순찰대 ‘연수지킴댕댕이’ 활동 시작 © 김현수 기자



이재호 구청장은 반려견 놀이터 조성을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반려동물 정책추진을 통해 반려동물 친화 도시 연수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개장된 반려견 놀이터는 연수구 시설안전관리공단에서 위탁운영 하는데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10:00~20:00)에 운영하며 한 번에 1시간씩 하루 2번 이용할 수 있다.

 

 

연수구 시설안전관리공단 홈페이지 또는 현장(모바일)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3세 이상의 동물등록 완료한 반려견 및 반려 견주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WIA 인공지능융합학회 전문 이사
# 코리안투데이 인천동부지부장
# WIA 평생 교육원 전문 교수
# 코리안투데이 칼럼니스트
# 코리안투데이 시민기자
# 메타버스 강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