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경기도예술인기회소득' 신청접수안성시는 6월 24일(월) 오전 9시부터 7월 31일(수)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예술가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
올해로 2년째를 맞는 '경기도 예술가기회소득'은 예술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일정 기준 이하 소득을 갖고 있는 예술가들에게 소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안성시에서 145명의 예술가가 신청했으며, 심사과정을 거쳐 '경기도 예술가기회소득' 대상으로 137명의 예술가가 선정됐다.
올해는 일반 인증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신진 아티스트까지 자격 기준을 확대했다. 단, 문화체육관광부의 연간 예술가진흥기금 수혜자는 본 프로그램에서 제외된다.
자격요건은 2024년 6월 24일 현재 안성시에 거주하며 유효한 예술가 자격증을 소지하고 개인 소득이 중위소득 120% 이하인 예술가를 포함한다. 구비서류에는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서, 미술품 관련 내용이 포함된다.
안성시는 제출된 서류를 검토해 신청자의 거주 사실을 확인하고, 재산 및 소득 조사를 실시해 수혜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티스트에게는 2회에 걸쳐 1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리안투데이 안성지부장
#(부)자산관리사1급자격증 #WIA한국어능력시험(CKL)3급 #인공지능관리사 (CAM)3급 #메타버스관리사(CMM) 3급 #코리안브랜드 대상 #위아북스 전자책작가 #공도조은부동산대표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