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박용진 의원, '몸짱 경찰관 달력' 홍보로 학대 아동 돕기 참여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1/14 [15:19]

박용진 의원, '몸짱 경찰관 달력' 홍보로 학대 아동 돕기 참여

박준 기자 | 입력 : 2019/01/14 [15:19]

- '검거왕' 박성용 경사, 몸짱 경찰관 달력 판매수익 전액 학대 피해자 도와


- 박용진 의원, 유튜브 동영상으로 달력 홍보…민주당 국회의원 구독자 1위


- 박용진 의원 “아버지가 경찰 공무원…경찰 가족으로서 좋은 일에 힘 보태”
 

▲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과 박성용 경사(부천 오정경찰서)     © 출쳐 =박용진 의원실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박용진 의원이 ‘몸짱 경찰관 달력’ 홍보를 통해서 학대 피해 아동을 돕는 사회 참여 활동에 나섰다.
 
14일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은 유튜브 채널 <박용진TV>에서 박성용 경사(부천 오정경찰서)와 만나 ‘몸짱 경찰관 달력’을 제작하게 된 계기, 제작 방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박 경사는 2008년에서 2012년까지 경찰 범인 검거율 1위를 기록, ‘로보캅 검거왕’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또 지난해 11월 UN본부 주선으로 카네기홀에서 세계 최초로 아동학대 피해자들을 위한 보디빌딩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박 경사는 “소방관 달력은 전 세계적으로 존재하지만, 경찰관 달력은 세계 최초”라면서 “사회적 문제인 아동학대 피해자들에게 달력 판매 수익을 기부하기 위해 19명의 경찰관이 6개월 동안 열심히 운동해서 재능기부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박용진 의원은 “아버지가 서울 종암경찰서에서 경찰 공무원으로 정년퇴임하셨다”면서 “경찰 가족의 한 사람으로서 현직 경찰관들이 좋은 일을 하는데 홍보로라도 힘을 보태고자 홍보에 참여하게 됐다”고 박성용 경사와 만난 이유를 설명했다.

 

박 의원은 “지금까지는 <박용진TV>를 통해 정치나 재벌개혁 얘기만 했다”면서 “앞으로는 ‘몸짱 경찰관 달력’ 홍보와 같은 좋은 의미의 사회적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또 박용진 의원은 “<박용진TV> 홍보를 통해 달력이 많이 팔려서 학대 피해 아동도 돕고 경찰관들이 보람도 얻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박용진TV>는 구독자 수가 약 5만 4천여 명으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현역 국회의원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박 경사는 “소방관이나 경찰관들은 격무에 시달리기 때문에 운동이나 건강관리는 필수”라면서 “올해부터는 몸짱 경찰관 대회를 열어 전국에서 선발된 12명의 경찰관들과 함께 달력을 만들어 볼 계획이다. 전국의 경찰관들이 모델이 되기 위해 운동으로 멋진 몸을 만들고, 건강도 챙기게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몸짱 경찰관 달력은 1월 21일까지만 구매가 가능하다. 벽걸이용과 탁상용 2가지 타입으로 배송료를 포함하여 12,000원에 판매되며, 포털사이트에 ‘몸짱 경찰관 달력’이라고 검색하면 판매 사이트로 연결이 가능하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박용진#더불어민주당#민주당#박성용#몸짱#학대아동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