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우석대학교 제8회 소방안전학과 학술제 및 교류협력협약

학술제를 통해 미래의 소방분야 전문가 소양을 배양하고자 하는 의미

이희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1/09 [14:51]

우석대학교 제8회 소방안전학과 학술제 및 교류협력협약

학술제를 통해 미래의 소방분야 전문가 소양을 배양하고자 하는 의미

이희국 기자 | 입력 : 2018/11/09 [14:51]

 

▲ [코리안 투데이] 우석대학교 소방안전학과와 (사)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학교안전관리사협회가 협약식을 가졌다. 좌측부터 소방안전학과 공하성 교수, 소방안전학과 구재학 교수,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학과장 하태현 교수(행전안전부 안전한국훈련중앙평가단 부단장), (사)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이종현 회장, 배선장 감사(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김미라 이사 (사진 제공 = 우석대학교 소방안전학과)     © 이희국 기자

 

우석대학교 소방안전학과는 오늘(2018.11.8.) 우석대학교 제2공학관에서 제8회 소방방재학과 학술제를 개최했다.

 

우석대학교 소방안전학과는 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학교안전관리사협회와 교류협력 협약식을 갖고, 향후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 협의 및 실무 교류 ▶학생들의 인턴 및 현장실습 기회 우선 제공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의와 협력을 추진함에 있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 [코리안 투데이] 우석대학교 제8회 소방방재학과 학술제를 맞아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각 분야별 경진대회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우석대학교 소방안전학과)     © 이희국 기자

 


 협약식에는 우석대학교 학생취업처장 김찬영 교수,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학과장 하태현 교수, 소방안전학과 구재학 교수, 소방안전학과 공하성 교수와 외빈으로 (사)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이종현 회장(학교안전관리사협회장), 배선장 감사, 김미라 이사가 참석해서 자리를 빛낸다.

 

 하태현 학과장은 “소방방재학과 학술제는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개별 또는 조를 나누어 각 분야별로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장으로 학술제를 통해 미래의 소방분야 전문가 소양을 배양하고자 하는 의미가 있다”며,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가 2020년에는 국내 최고의 소방전문 교육학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이번 학술제는 8회째로 학생들의 소방설비 작품발표, 화재공학 실험발표,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소방체력 평가, 전문가 특강, 학과체험, 생활안전개선 아이디어, 산학렵력 협약식 등을 진행했다.

▲ [코리안 투데이] 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이종현 회장이 우석대학교 제8회 소방방재학과 학술제를 맞아 ‘안전문화와 리서십’을 주제를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우석대학교 소방안전학과)     © 이희국 기자

 

 학술제 이후 전문가 특강은 ‘안전문화와 리더십’을 주제로 이종현 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회장이 안전 문화의 현 실태와 리더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의를 했다.

 

▲ [코리안 투데이] 소방관처우개선국민운동본부 배선장 공동대표(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가 우석대학교 제8회 소방방재학과 학술제를 맞아 ‘나의 꿈은 소방관’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우석대학교 소방안전학과)     © 이희국 기자

 

  또한, '나의 꿈은 소방관' 이란 주제로 배선장 소방관처우개선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이 소방공무원이 되기위한 필기시험과 면접준비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감사실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