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조희연 후보, ‘재난에서 안전한 학교’ 다짐

여의도고 화재 직후 학생재난안전특보단과 만남

이철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14:11]

조희연 후보, ‘재난에서 안전한 학교’ 다짐

여의도고 화재 직후 학생재난안전특보단과 만남

이철우 기자 | 입력 : 2022/05/26 [14:11]
▲ [코리안 투데이]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후보가 학생재난안전특보단에게 화재 재발방지 및 대책에 관해 보고를 받고 있다.     © 이철우 기자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후보가 학생재난안전특보단을 만나 최근 발생한 여의도고 화재 사건의 재발방지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특보단은 지난 21일 화재가 발생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고등학교를 24일 오전 방문해 현장을 확인했다. 이후 119안전센터를 방문해 당시 화재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조희연 후보는 이날 방문을 마치고 온 특보단과 만나 논의한 뒤 재발방지 및 대책을 강구하여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힘쓰기로 하였다.

 

문성준 학생재난안전특보단 상임단장은 “최근 여러 화재 사건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가연성 외벽 및 우레탄 내장재 건물에 대한 화재 위험성에 대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안 투데이]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후보 학생재난안전특보단은 여의도고등학교 화재현장을 방문하여, 현황 파악 및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 이철우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 학생재난안전특보단은 상임단장 문성준(전 소방방재청 119구조구급국장), 단장 배선장(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산업체 전문교수), 최기용(전국의용소방대 연합회 상임고문), 이종현(단국대학교 겸임교수), 간사 이희성(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 부단장 김동봉(전 종로소방서 예방과장), 조규한(KT텔레캅 고문), 손주달(한국위험물안전협회 회장)과 소방기술사 서해열(한국기술사회 연구실장), 간호사 임예온 등 다수 전문가들로 지난 20일 구성돼 활동을 시작했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지원국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