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신간도서] 디지털 부자가 꼭 알아야 할 NFT

편집국 | 기사입력 2022/04/20 [10:59]

[신간도서] 디지털 부자가 꼭 알아야 할 NFT

편집국 | 입력 : 2022/04/20 [10:59]
▲  [코리안투데이] 신간도서 '디지털 부자가 꼭 알아야 할 NFT' 이미지   © 편집국

 

미래의 디지털 부자가 될 새로운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
지금 바로“NFT와 디파이”라는 새로운 흐름에 올라타라
요즈음 유행하는 〈월급쟁이 후회의 삼각지대〉가 바로
‘그때 비트코인을 샀더라면’
‘그때 집을 샀더라면’
‘그때 그 주식을 샀더라면’이라고 한다.

그러고 보면 많은 사람이 그때 그 자산을 사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많은 듯하다. 우리가 투자의 모든 영역에서 정확한 '그때’를 예측하기란 정말 쉽지 않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NFT와 디파이’ 역시 그러하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1세대 디지털 세상 부자들의 메인 아이템이었던 비트코인의 광풍이 휩쓸고 간 뒤 'NFT와 디파이’라는 새로운 물결이 우리를 향해 지금 다가오고 있다는 점이다.

NFT 시장은 하루하루 변화하고 있다.
2015년 비트코인을 공부하여 자신만의 철학을 세우고 투자를 한 사람이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켰듯이 2022년은 NFT와 디파이에 대해 공부할 시기가 아닐까?

이 책은,
NFT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NFT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 블록체인과 핀테크 전문가
IT와 NFT 기업 대표
- 블록체인 전문 기업의 이사
- 법무법인의 변호사 등의 다양한 시각과 사례로 구성하였다.

1. 메타버스 시대의 여권인 블록체인 DID부터 NFT와 디파이의 실전 투자방법. 그리고 P2E를 넘어서는 M2E(걸으면서 돈 벌기)와 NFT가 거래되는 가상거래소 해킹에 대해 알 수 있다.
2. 블록체인이 NFT 비즈니스를 만나서 P2E(돈버는 게임), 국내외 CDBC 도입과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에 대해 알 수 있다.
3. 예술과 블록체인이라는 영역에서 “블록체인의 가치는 무엇인가?”, “NFT 작품은 예술품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 볼 수 있다.
4. 디지털 부자가 알아야 할 디파이(DEFI, 분산금융)에 대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DAO(탈중앙화 공동체)의 등장부터 플래시론의 신박함까지 다양한 사례에 대해 알 수 있다.
5. 블록체인과 NFT에 기초가 되는 암호학부터 NFT거래소의 종류와 거래할 때 유의 해야 할 점에 대해 알 수 있다.
6.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 들어온 메타버스와 NFT에는 자금세탁방지 관련하여 어떤 규제가 필요한지에 대해 알 수 있다.

이 책이 디지털 부자가 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인 NFT와 디파이에 투자하고 왜 이 분야를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새로운 기회에 탑승할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어줄 것이다.
2025년 〈월급쟁이 후회의 삼각지대〉 중 하나는 ‘그때 NFT를 샀더라면’으로 변해있지 않을까? 그때도 다시 후회를 하고 있는 '껄무새'로 남을 것인지 지금 공부해서 기회를 잡는 행운아가 될 것인지는 스스로의 몫이다. ?
지금 바로 실행하라.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