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수상레저 안전사고 NO! 완도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실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1/06/14 [10:40]

수상레저 안전사고 NO! 완도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실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1/06/14 [10:40]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지난 12일 성수기 수상레저 안전관리 대책의 일환이자 수상레저기구의 표류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모터보트, 고무보트 등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이번 무상점검은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수상레저기구 주요 출항지인 완도 신항만에서 실시되었으며 방무자 명부 작성, 발열체크, 손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에 따라 민간 수리업체 전문가와 KOMSA 검사원이 직접 출항 전 수상레저기구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였다.

 

항해·기관과 구명설비, 엔진오일, 연료필터 등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을 중점적으로 확인하였으며 총 5척의 수상레저기구에 대하여 점검이 이루어졌다.

 

또한, 완도해경은 수상레저기구 소유자와 활동자에게 출항 전 기구점검 요령, 사고 발생 시 조치 방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수상레저활동 신고 활성화와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를 위한 안전 캠페인을 병행하였다.

 

이번 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을 받은 김씨는 “수상레저기구를 소유하고 있음에도 전문지식이 부족하고 관리가 소홀해 걱정이 우려되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점검도 받고 지식과 요령을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무상점검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