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탈북민 사업체 (주)위로, ISO국제심사원협회와 업무지원 협약체결

이철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5/17 [20:21]

탈북민 사업체 (주)위로, ISO국제심사원협회와 업무지원 협약체결

이철우 기자 | 입력 : 2021/05/17 [20:21]
▲ [코리안 투데이] ISO국제심사원협회와 탈북민 지원 기업인 주식회사 위로는 업무지원 협약식을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ISO국제심사원협회 배선장 사무총장(사진 오른쪽 두번째)와 주식회사 위로 김주찬 대표(사진 중앙), 협성대학교 총장을 역임하신 유성준 목사(사진 오른쪽) 등이 참석했다.(사진 제공 : ISO국제심사원협회)     © 이철우 기자

 

 ISO국제심사원협회(사무총장 배선장) 는 탈북민의 안착과 생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된 주식회사 위로와 업무지원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위 협약을 통해 (주)위로는 ISO국제심사원협회를 통해 탈북민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사항 상담 및 지원과 각종 국제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및 협력을 받을 수 있으며, 탈북민이나 탈북민 중소기업이 희망할 경우 ISO국제심사원 및 내부심사원 교육을 무상으로 받게 됨은 물론 인증원에 비상근 취업도 추천하여 심사원으로도 활동할 수 있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ISO국제심사원협회 배선장 사무총장, 장미영 위원과 주식회사 위로 김주찬 대표, 유성준 목사(협성대학교 전 총장)부부,  교육 예정자 등이 참석했고, 탈북민 및 탈북기업 지원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주)위로 김주찬 대표(김포 주는평화교회 담임목사)는 "탈북민들의 애로사항을 알고, ISO교육과 인증 등을 후원해 주겠다고 직접 전화가 와서 정말 고맙고 힘이났다"며 "ISO국제심사원협회처럼 많은 단체와 개인이 탈북민들의 어려운 현실을 알고 도움의 손길을 주시면 고맙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주)위로는 탈북민들의 경제 자립을 위해 설립된 기업으로 애플전자기기 토탈서비스, 스마트 슈퍼 창업 컨설팅, 유휴농지개발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경기도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에서 선정되었고 2021년에 통일부에서 주관하는 통일형 사업적기업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지원국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