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2021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온라인 대회 성공적으로 개최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6:23]

2021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온라인 대회 성공적으로 개최

박준 기자 | 입력 : 2021/04/13 [16:23]
▲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가 온라인으로 실시 기념 관계자 단체 사진     © 출처 = 한국학교발명협회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13일 한국학교발명협회(회장 조기연)는 지난 10일에 30여 년의 전통을 가진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는 미국 본선대회에 출전할 국내 창의인재 선발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대회로 진행되었다.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가 한국국제크리스천스쿨(이사장 유용국) 본관에서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80여 팀의 참가 현황에도 불구하고 사상 초유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의 장기화로 인하여 끝까지 대회를 참가할 수 없는 안타까움을 겪었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유연한 발상과 4차 혁명시대기술의 진보가 드러나는 대회로 진행되었다. 

 

대회 수상 소감을 듣는 시간에서  팀들은 코로나 환경의 어려움으로 팀 소통과 학습, 연습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수상한 감동에 수상자 전체가 공감할 수 있는 평가의 장이 되었으며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장 왕연중 교수는 “코로나 19로 관계로 비대면으로 개최되어 참가팀은 많이 줄었으나 다행히 그 수준이 크게 향상되어 수상팀 모두 세계대회에 참가해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평가된다.”라고 말했다.

 

한국학교발명협회 조기연 회장은 “본 대회의 목적인 창의적인 문제해결과 팀워크를 통한 미래창조능력 함양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아이들이 의사소통, 협업, 창의력, 비판적 사고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학교 이상의 성공을 위한 준비를 이루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