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내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활동 개시
김경자 위원장 선출, 청년 일자리, 청년 정착기반 조성 등 청년정책 발굴 힘쓰겠다.
 
윤진성기자 기사입력  2020/07/12 [07:41]
배너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전남도의회가 ‘청년발전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며 청년정책을 점검해 나가기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전라남도의회는 지난달 17일 제34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전라남도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따라서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간 특별위원회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구성된 청년발전 특별위원회는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고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이를 반영하여 도의회 차원의 종합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또, 청년 시민의 권리를 보장할 공공 책무를 강화하고 청년의 필요에 부응하는 사회안전망 도입을 위해 도내는 물론 타 시·도 청년정책 추진현장을 방문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청년발전 특별위원회는 10일 간담회를 열어 결의안을 대표발의 한 김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을 위원장으로 무안출신 나광국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목포출신 조옥현, 이혁제, 최선국, 박문옥, 광양출신 김길용, 구례출신 이현창, 고흥출신 박진권, 영암출신 우승희 의원 등 총 10명의 젊은 의원들로 구성했다.

김경자 의원은 “코로나19 여파로 고용시장이 더욱 악화되었고, 경제적 취약계층인 상당수의 청년들은 각종 정책과 제도의 혜택을 받지 못한 체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청년세대의 위기는 더욱 심화되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특위 활동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가 가져올 새로운 경기 및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와 흐름을 전망하여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 정착기반을 마련하는 정책을 발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20/07/12 [07:41]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