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김회재 의원,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지역 현안과 예산 꼼꼼히 챙길 것”

김진혁기자 | 기사입력 2020/06/16 [11:02]

김회재 의원,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지역 현안과 예산 꼼꼼히 챙길 것”

김진혁기자 | 입력 : 2020/06/16 [11:02]
▲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을)    

 

[코리안투데이=김진혁기자] 김회재 의원(더불어민주당-전남 여수을)이 이번 21대 전반기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겸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상임위 활동을 시작했다.


김 의원이 국토교통위원회를 배정받게 되면서 앞으로 지역구인 여수는 물론 전남지역 SOC 등 각종 현안 사업들의 예산 확보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위원회는 국토 개발, 주거 문제, 교통 문제, 건설산업 등 우리나라 실물경제와 국민의 삶에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는 상임위로,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한국공항공사 등이 소관기관이다.


또한 김 의원은 원내부대표를 맡고 있어 국회 운영 전반과 대통령 비서실 및 국가안보실 등 청와대를 담당하는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겸직됨에 따라, 청와대와의 소통을 견고히 다져나갈 가교역할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역민들과 약속한 공약 이행을 위해 국토교통위원회를 신청했는데, 희망한 대로 상임위를 배정받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전남 지역의 유일한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여수시 해양관광 활성화 및 KTX 2시간 생활권 대 구축 등 여수와 전남 동부권 발전을 위한 SOC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책임감을 가지고 산적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회재 의원,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지역 현안과 예산 꼼꼼히 챙길 것” 관련기사목록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