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보성군, 미래형 녹색 도시 만든다… 보성숲 공원 조성 박차

2022년까지 1천만그루 식재… 주민친화 힐링 도시숲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14:46]

보성군, 미래형 녹색 도시 만든다… 보성숲 공원 조성 박차

2022년까지 1천만그루 식재… 주민친화 힐링 도시숲

윤진성기자 | 입력 : 2020/03/30 [14:46]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보성군은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22년까지 1천만 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미래형 녹색 도시를 만든다.

군은 올 상반기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주민 생활권과 도로변, 학교, 철도 옆 방치부지 등 관내 자투리땅이나 공한지를 활용해 보성 상징숲과 주민 참여 숲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보성역, 벌교읍 장양어촌체험장, 여자만 중도방죽길, 조성면 중·고등학교 유휴공간, 득량 천만송이 장미 삼십리길, 율포 삼거리 공터 등 주민들의 생활권과 관광 휴양지 인근에는 보성숲 공원을 조성한다.

특히 도심을 관통하는 철도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과 소음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철도 인근에는 인공연못과 수생정화식물을 식재하고 소음방지를 위한 수목배열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나무 식재뿐만 아니라, 심신안정을 위한 허브식물, 야생초 등을 식재해 건강을 증진시키고 주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사업비 절감을 위해 식재할 나무는 기증받은 수목과 타 사업 이행을 위해 제거 대상인 수목, 주민들의 피해 민원으로 이식이 불가피한 수목 등을 최대한 활용해 식재한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숲 공원은 지역주민 뿐 아니라 보성지역을 찾는 관광휴양객들에게 쉼터, 건강, 휴양, 치유공간으로 제공되며 살기 좋고 인생을 즐길 수 있는 보성군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