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보성군수 봉급 반납이어 군 공무원도 지역화폐 2억 구매로 코로나19 고통분담

보성사랑상품권 2억원 구매, 2천만원 성금까지…지역 환원 나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15:45]

보성군수 봉급 반납이어 군 공무원도 지역화폐 2억 구매로 코로나19 고통분담

보성사랑상품권 2억원 구매, 2천만원 성금까지…지역 환원 나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0/03/26 [15:45]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전국 기초자치단체장 중 가장 먼저 봉급 반납에 나선 보성 김철우 군수에 이어 이번에는 보성군 공무원이 2억여 원의 지역화폐 구매로 지역민과 코로나19 고통분담에 나섰다.

26일 군은 소속 공무원들이 직급별로 최저 10만원에서 최고 200만원 이상 보성사랑상품권을 구매한다고 밝혔다.

또한, 보성군 공직자는 2천만원의 성금을 모아 보성군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쓸 예정이다.

군은 상반기 내에 구입한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골목상권을 비롯한 실질적인 지역경제 부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성군 공직자는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군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현금으로 지급받던 당직비도 지역화폐로 대체하고 있으며 퇴근 후 관내에서 장보기, 지역 농특산물 구입 확대, 공무원 1계·1식당 전담제 등을 운영하며 지역 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된 지역사회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공직사회에서부터 적극 앞장설 것”이라며 “지역사회 소비촉진에 기여할 수 있는 시책들을 지속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