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인구 시의원, 둔촌동역 3·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사업 본격화
“주민 편의를 위한 둔촌동역 3·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설계용역 착공 환영!”
 
박준 기자 기사입력  2020/03/25 [08:10]
배너
▲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동4)이 지난 21일 둔촌동역에 방문하여 출입구 에스컬레이터가 설치 예정인 3번 출구를 둘러보고 있다     © 출처 = 서울시의회


- 「둔촌동역 3·4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 설계 용역」실시!

 

- 황인구 시의원, “둔촌동역 에스컬레이터 설치하기 위한 예산 확보 노력 결실 맺어…교통약자와 이용객의 교통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25일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동4)은 둔촌동역 3·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인근 지역주민과 이용객의 교통편의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황 의원은 「둔촌동역 3번, 4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 설계용역」이 착공됨에 따라 둔촌동역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더욱 가시화되었다고 전하며, 향후 공사 추진을 통해 주민의 교통시설 이용 편의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계용역 착공에 대해 황 부위원장은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에 따른 둔촌동역 1·2번 출구 확장을 위한 폐쇄 등으로 3·4번 출구의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에스컬레이터 확충이 필요하다는 지역주민의 민원을 바탕으로 관련 예산 3억 원 확보 등을 위해 기울여온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황 부위원장은 “12,000여 세대 규모의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이 마무리되면 많은 주민이 이용하게 될 둔촌동역의 노약자와 어린이, 장애인 등 교통약자 편의 개선이라는 차원에서도 이번 실시설계 및 공사가 매우 중요하다”라고 지적하며, “이번 설계용역을 포함하여 에스컬레이터 설치 전반이 주민의 눈높이에서 안전하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컬레이터 착공뿐만 아니라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으로 인한 지역사회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황 부위원장은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이 본격화되면서 제기될 수 있는 여러 민원사항에 더욱 귀를 기울여 지역주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기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 하겠다”라며 향후 전개할 의정활동의 방향을 설명했다. 

국회출입 기자
 
배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20/03/25 [08:10]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