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이해찬 "21대 총선 압승 다짐.... 개혁정책 완수 가능"

김진혁기자 | 기사입력 2020/03/20 [10:21]

이해찬 "21대 총선 압승 다짐.... 개혁정책 완수 가능"

김진혁기자 | 입력 : 2020/03/20 [10:21]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김진혁기자

 

[코리안투데이=김진혁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압승을 거둬야 문재인 정부를 안정시킬 수 있고, 우리가 추구하는 개혁정책을 완수할 수 있다"며 총선 압승을 다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선거가 얼마 안 남았다. 우리 당 경선이 마무리되고 공천작업이 끝나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상황 악화에 대해선 "국민건강과 국민경제 양쪽으로 벌어진 재난"이라며 "이미 글로벌 경제가 패닉상태이고 우리도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며 불가피성을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는 "국난극복 키워드는 총력대응"이라며 "방역에 선제대응하며 글로벌 모범국이 됐는데 경제에서도 선제대응을 통해 위기극복의 모범적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제 발표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50조 규모의 비상금융조치는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로 평가된다. 그러나 이제 서민생계 수요진작을 위한 특단의 조치도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며 "이 긴급한 국가재난상황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릴 틈이 없다. 다른 나라는 우리가 예상치 못할 정도로 대단히 많은 재정을 투입해 수요진작을 위한 대책을 세웠다"며 추가재정 투입을 주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해찬 21대 총선 압승 다짐.... 개혁정책 완수 가능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