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ILCoin: 지난 한해의 분석]

ILCoin Project | 기사입력 2020/03/11 [11:46]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ILCoin: 지난 한해의 분석]

ILCoin Project | 입력 : 2020/03/11 [11:46]

블록체인이 급속하게 성장하게 되면서 모든 가상 화폐 개발자들은 차세대 비트코인을 만들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비록 우리는 가상 화폐의 폭발적인 상승으로 많은 수익이 생기는 것을 경험하였지만 비트코인을 다른 가상화폐들과 직접 비교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사는 지난 한해 동안 위 세개의 코인들이 시장에서 어떠한 판매가 이루어 졌으며 새해에는 어떠한 투자가 최적의 투자 일지에 대해 비교해 보고자 작성하였습니다.

 

▲ ILCoin Blockchain Project 


 
시작에 앞서, 물론 비트코인은 가상 화폐 원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모든 가상 화폐의 근간이 되었다는 것은 모두 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가상 화폐를 실험적 측면에서 기술 또는 재경대학에서 프로젝트 성으로 진행하긴 했지만 그 당시의 가상 화폐는 학교 프로젝트 이외에는 아무런 가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쪽에서는 미국과 같이 경제에 민감한 나라의 최고경영자들과 최고 재경관리자들은 향후를 위해 일반인들도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쪽이 되었던지 간에 성장은 더디게 진행되었으며 몇몇의 사람들이 암시장을 통해서 거래하는 것 이외에는 실제적인 가상 화폐의 시작이 이루어 지지 못했습니다. 향후 가상 화폐가 주류가 되고 다른 화폐들과 마찬가지로 거래가 가능해 졌을 때 2017년 후반을 기준으로 보면 몇 개월 동안 하나의 코인이 적어도 $3,500 에서 $20,000까지 판매가 되었습니다. 이때는 가상 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매수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황금기 였지만 현재는 시간이 흘러 2019년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의 시장은 어떠한지 얘기해 보겠습니다. 

 

투자의 측면에서 볼 때, 지난해의 실적은 실망스러운 결과를 안겨주었으며 특히 특별한 이유없이 3월에서 6월사이에는 갑작스러운 큰 손실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때를 주목하면서 그것이 큰 돈을 벌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언제부터 불안한 시장이 성공의 요인이 되었을까요? 경험이 있는 투자자는 이러한 불안한 변화는 변화가 심한 매수가 일어날 때 생기는 현상으로 판단합니다; 이러한 시기에 투자를 하는 투자자는 쉽게 돈을 벌려고 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러한 매수와 매도로 인해 가상 화폐의 가치는 사람들의 머리 속에만 존재하며 이후의 진실된 가치는 반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저 투기에 불과 합니다.

 

반면, 이더리움은 비트 코인의 재탄생 이었습니다; 최초로 가상 화폐를 실생활에 응용하고자 하는 시도가 이루어 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대체할 수 있는 최고의 가상 화폐로 생각하였습니다. 이더리움을 통해 우리는 스마트 컨트랙트와 DApps(탈중앙화 방식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술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은 사용자와 특정 블록 체인에 대한 기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개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춰 특정 블록 체인을 활용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은 시장의 흐름에 민감하지 않지만 비트 코인과 유사하게 올해 투자에 큰 영향이 있었으며 6월부터는 점차적으로 하락의 추세를 보여 주었습니다. 제 말을 오해하지 마십시오. 올해의 최저점 (2월초의 $104.30), 보다는 현재는 나은 상황이지만 계속해서 지속적인 상승곡선을 보여주기에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이더리움에 대해 제가 주장하고 싶은 내용은 아닙니다.

 

이미 이더리움과 관련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블록 체인 네트워크의 토큰을 기반으로 이더리움이 만들어 진 것을 다 아시고 계실 것 입니다. 그럼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여러분이 애플사의 주식을 산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런데 애플벅이라고 불리는 회사에 의해서만 주식이 발행된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토큰은 투자자들이 특정한 순환구조 안에서 거래를 할 때만이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은 비슷한 경향을 보이지만 사용되는 토큰들과 함께 좀 더 다이나믹한 구조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앞서 제가 예를 들어 말씀드린 애플벅과 같은 구조입니다. 특정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토큰을 공유한다는 것 입니다. 누구나 이더리움의 네트워크에서 블록 체인을 활용하여 토큰을 찍어 낼 수 있으며 그것을 우리는 토큰 공장이라 부릅니다.

 

이러한 시장의 물이 흐려지면서 누구나 화폐를 만들어 유통할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 졌습니다. 이것이 과연 어떤 가치가 있을까요? 어떤 분들은 가치는 사람들이 그것을 사고자 하면 만들어 진다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

 

모든 것들에 대한 가치가 그런 것 아닐까요? 이 말이 논리적일 수 있지만 경제 시장에서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마치 이것은 그럼 왜 정부가 새로운 화폐를 만들어 경제를 부흥시키지 못하느냐는 맥락과 상통합니다. 이렇게 많은 코인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면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들이 파괴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막지 못할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논의할 프로젝트는 우리의 ILCoin 입니다; ILCoin은 최초의 소스코드를 2014년에 암호화하여 첫 블록 마이닝을 20151월에 시작한 가상화폐 입니다. 그 이후로 계속해서 여러가지 개발 작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테스트를 계속해서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우리의 개발팀은 다른 프로젝트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었던 FIFO(선입선출)문제, 블록 사이즈의 확장성 이슈 그리고 51%의 악의적인 해커들의 공격에서 방어력 등을 극복하여 계속해서 적용해 오고 있습니다.

 

초기의 많은 개발 시기 이후, 좋은 마케팅과 든든한 투자자들이 우리 프로젝트를 시장에서 안정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현재 코인의 성장성 뿐만 아니라 추후의 잠재력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ILCoin을 보유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직 ILCoin이 그 최고의 진가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십니다. 2019년 말 우리는 혁신적인 5GB의 블록 기술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이러한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 일으킬 잠재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투자자들은 바로 이러한 이유로 우리 코인을 보유하고 계시며 아직 최고의 순간이 다다르지 않았음 역시 이해하고 계십니다.

 

바로 이러한 점이 ILCoin과 앞서 언급한 다른 가상화폐 프로젝트들과의 큰 차이점 입니다: 어떤 가상화폐는 투기성 거래의 트렌드에 빠져 미래를 보고 개발작업을 진행하지 않았으며 또 다른 가상화폐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가격상승 때문에 위기해 처해 있지만 또 다른 프로젝트는 업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전을 진행중이며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현 세계에서 기술과 금융과 관련한 선택은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여러분의 선택은 근본적인 이해가 부족하다면 치명적인 실수로 이어질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은 이제 어떠한 프로젝트가 현명한 선택 이신 지 이해하셨을 것으로 압니다

ILCoin manager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 / I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