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황교안 "통합신당 준비.... 조속히 마무리하겠다"

김진혁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0:04]

황교안 "통합신당 준비.... 조속히 마무리하겠다"

김진혁기자 | 입력 : 2020/02/10 [10:04]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김진혁 기자

 

[코리안투데이=김진혁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대표는 10일 보수 통합에 대해, "통합신당준비위를 통해 추진하고 있지만 조속한 시일 내에 정당 간 협의도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통합신당준비위에서 최종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은 합당과 총선 불출마에 대한 소신 있는 입장을 밝혔다. 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자유민주세력 안에서 여러 뜻깊은 소식이 전해졌다. 오랜 지역 기반인 영남 지역구를 과감히 양보해주신 분들, 서울 강남 지역을 뒤로하고 최전선으로 자신을 보내 달라고 하시는 분"이라고 소개한 뒤 "이런 분의 선공후사 정신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모두가 상식의 승리를 향한 감동의 드라마"라고 평가했다.


황 대표는 또 자신의 종로 출마에 대해 "청년 황교안의 순수한 열망이 오늘 황교안의 절박함을 만나서 정권심판 경제심판의 의지를 다졌다"라고 말했다.


또한 "친문 기득권 세력이 노골적으로 우리의 도전을 깎아내리고 통합을 비아냥대고 있다. 혁신과 통합의 위력을 잘 알기 때문"이라며 "총선 패배와 함께 민심의 재판이 시작될 것임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발버둥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황대표는 "우리의 승리는 시대의 명령"이라며 "반드시 아름답고 정의로운 승리를 이뤄낼 것이다. 더 강한 혁신, 더 큰 통합으로 자유민주 시민께 희망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황교안 통합신당 준비.... 조속히 마무리하겠다 관련기사목록
사회와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