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내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민석 "황교안 대표 종로 무서우면 영등포을로 출마하라!
 
김진혁기자 기사입력  2020/01/30 [10:03]
배너

 

▲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포용국가 비전위원장은 30일 열린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향해 "종로가 무서우면 영등포로 와서 승부하자"고 제안하고 있다     © 김진혁 기자

 

[코리안투데이=김진혁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전 민주연구원장은 30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종로 출마가 부담스러우면 영등포(을)로 출마하라”고 황교안 대표에게 도발 발언했다.


김 전 연구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 대표를 향해 “종로가 무서우면 영등포을로 오라, 가치와 비전으로 화끈하게 승부하자”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황 대표께서 여러 지역구를 갈팡질팡 저울질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명색이 야당대표가 ‘정치1번지’ 정면 돌파가 무섭나”라며 “정치적 고향이자 여의도 정치의 본산인 영등포 을에서 경선에 승리한 후 기다리겠다. 더 이상 계산기 두드리지 말고 야당대표답게 조속히 결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전 연구원장은 기자회견이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황 대표는 종로에 출마하는게 맞으나 정세균 총리를 비롯해 이낙연 전 총리와의 대결에서도 불리하다고 보는 듯하다”며 “두달여 전부터 (국회가 있는)영등포로 출마할 것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명색히 정권을 심판하겠다면서 ‘정치1번지’를 피해서는 되겠나”라며 “질질 끌고 있는데 야당대표 답지 않다”고 말했다.

▲ 기자회견이 끝난 후 기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배너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20/01/30 [10:03]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김민석 황교안 대표 종로 무서우면 영등포을로 출마하라!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