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심재철 "文 대통령 중국 눈치보기"

김진혁기자 | 기사입력 2020/01/28 [09:38]

심재철 "文 대통령 중국 눈치보기"

김진혁기자 | 입력 : 2020/01/28 [09:38]

 

- 中여행객 입국 금지 등 방안 강구해야
- 보건 당국 검역 체계에 구멍
- 기소된 최강욱 버티고 적반하장

 

▲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진혁기자

 

[코리안투데이=김진혁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8일 (우한 폐렴을 막기 위해)중국 여행객 입국을 금지시켜달라는 청와대 국민 청원이 50만명이 넘었는데 말이 없다.며 "20만명이 넘으면 답한다더니 중국 정부 눈치보기"라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내 네번째 우한 폐렴 확진자가 어제 나오면서 국민들의 걱정과 불안감이 점점 커지는데 정부 대응이 미덥지 못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번째, 네번째 확진자 모두 입국 때 공항의 검역을 무사 통과해 감염 상태로 시내 이곳저곳 며칠씩 돌아다녔다”며 “정부가 검역을 강화하겠다는데 확인된 것은 보건당국 검역 체계에 구멍이 뚫렸다는 사실 뿐”이라고 꼬집었다.


심 원내대표는 "대만처럼 중국 여행객 입국을 금지하는 등 추가 감염을 원천 차단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며 초기단계에 강력 대응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메르스 때 문재인 당시 민주당 대표는 박근혜 정부의 청와대가 컨트롤 타워가 돼야 한다고 했다"며 “문 대통령은 그 말을 실천할 때,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에게 허위 인턴 증명서를 발급해준 혐의로 기소된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대해 그동안 청와대 비서관이 기소되면 옷을 벗는게 역대 모든 정부의 관례였다.며 그런데 최 비서관은 버티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생기면 검찰을 수사받게 한다며 큰소리를 치고 있다. 그야말로 적반하장 이라고 개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재철 文 대통령 중국 눈치보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