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오산소방서, 한국소방기술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화재안전 실현을 위해, 현장경험과 전문기술을 접목시켜

이희국 기자 | 기사입력 2020/01/27 [14:30]

오산소방서, 한국소방기술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화재안전 실현을 위해, 현장경험과 전문기술을 접목시켜

이희국 기자 | 입력 : 2020/01/27 [14:30]

 

▲ [코리안 투데이] 오산소방서와 한국소방기술사회가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희국 기자

 

 오산소방서(서장 이종충)와 한국소방기술사회(회장 주승호)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 15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화재안전기술에 관한 최고의 전문자격을 보유한 소방기술사회와 일선현장에서 소방특별조사 등 화재예방활동과 각종 화재대응 및 화재조사 등을 통해 화재안전에 관한 현장경험을 축적한 오산소방서가 상호협력하여 더욱 복잡․다양해지는 화재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양 기관(단체)의 힘을 합쳐 더 큰 시너지를 도출하고자 추진된 것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한국소방기술사회가 일선 소방서 단위의 기관과 맺은 첫 업무협약이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산소방서는 발전되고 고도화된 화재안전기술에 대해 소방기술사회의 자문과 협력을 받아 소방특별조사 및 화재조사 등 화재예방과 현장대응에 대한 전문성과 효율성을 더욱 높여 나갈 수 있게 되었고, 한국소방기술사회는 각종 소방안전기술 연구개발 및 실무적응성 등 평가과정에서 오산소방서의 도움을 받아 더욱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어 화재안전기술 발전과 소방방재성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충 오산소방서장은 협약식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더욱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각종 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 실현을 위해 협약에 동참해 준 한국소방기술사회에 감사드리며 양 단체가 내실있게 협력을 추진하여 의미있는 성과를 도출하자.”고 말했다.

 

  주승호 한국소방기술사회장은 “취임 이후 소방기술사회가 국민들 속으로 다가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이번 오산소방서와의 업무협약도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시켜 국민의 안전 향상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일선 소방서와의 업무협약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감사실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