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교육청, 2019 AI 융합교육 컨퍼런스 개최
'AI기반 창의융합교육 공개토론회' 개최
 
이희국 기자 기사입력  2019/12/04 [14:19]
배너

 

▲ [코리안 투데이] 서울시 교육청이 개최하는 2019 AI 융합교육 컨퍼런스 포스터     © 이희국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2월 10일(화)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포럼」과 공동 주최하는 ‘2019 AI 융합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융합교육」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각계각층의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AI 기반 창의융합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한국교육학회, 정보과학교육연합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 공동선언문을 낭독하며, AI시대 교육의 변화와 AI 융합교육의 시작을 알리게 될 것이다.

 

공동선언문에는 “미래사회 전망, 학교교육 현실, AI시대 교육의 변화, AI융합교육의 시작”의 내용이 포함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교육을 과학, 수학, 정보과목에 적용한 사례를 각각 발표하며, AI교육의 의미와 향후 계획, 교육적 가치 등에 대한 좌담회도 개최된다.

 

사전행사로 인텔코리아에서 실시한 AI 활용교육 프로그램인 「AI4Youth」을 소개할 예정이며, 안민석(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국회의원과 노웅래(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국회의원 등의 축사가 이어진다.

 

조희연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의 AI교육 정책방향에 대하여 기조강연을 통해 인공지능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한 서울특성화고 정책,고등학교 인공지능 교과서 개발, 인공지능 시범학교 운영에 대한 계획을 발표할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2019년을 초중고등학교 AI교육의 원년으로 삼아, AI 시대를 살아갈 학생 교육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감사실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배너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19/12/04 [14:19]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서울시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