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심상정 "양당의 짬짜미 정치 경계해 비상행동에 돌입하겠다."

김진혁기자 | 기사입력 2019/11/25 [11:07]

심상정 "양당의 짬짜미 정치 경계해 비상행동에 돌입하겠다."

김진혁기자 | 입력 : 2019/11/25 [11:07]

 

▲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김진혁기자

 

[코리안투데이 = 김진혁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5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처리와 관련해 "자유한국당과 더불어 민주당을 향해 낡은 관행과 양당의 짬짜미 정치를 경계해야 한다. 비상행동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27일 패스트트랙에 오른 공직선거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부의가 이뤄지고, 문희상 국회의장이 예고한 대로 내달 3일 검찰개혁 법안의 본회의에 상정에 이어진다.


심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3차 전국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 일각에서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을 선거법과 분리해 처리하자는 움직임도 있고, 선거법은 자유한국당과 합의 처리해야 한다는 맥락 없는 주장이 흘러나온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야 4당 합의 원칙이 지켜져야 한다"며 ""최소한의 비례성과 대표성을 보장하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취지가 후퇴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선거제 개혁과 검찰개혁 등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가 이뤄질 앞으로 2주가 대한민국의 정치의 미래를 좌우할 중대 시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2주는 모든 개혁을 가로막는 기득권 세력과의 대결의 시간이며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비상행동에 돌입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한국당과 민주당(거대 양당)에게  "정치를 확실하게 다잡아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특히 민주당이 고심 중인 공수처법과 선거법 개정안 분리 처리에 대해선 "수용할 수 없다"고 거부의 뜻을 분명히 하면서, 여야 4당 합의 원칙과 동시 처리를 거듭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