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강서양천 교장교원학습공동체, ‘4차 산업혁명 현장 워크숍’ 개최

'새로운 길을 찾아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진행

이희국 기자 | 기사입력 2019/11/23 [14:37]

강서양천 교장교원학습공동체, ‘4차 산업혁명 현장 워크숍’ 개최

'새로운 길을 찾아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진행

이희국 기자 | 입력 : 2019/11/23 [14:37]
▲ [코리안 투데이] 강서양천 교장교원학습공동체는 '4차 산업혁명 현장 워크숍'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희국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금순) 강서양천 교장교원학습공동체는 19일 판교에 위치한 (주)아이스크림미디어 사옥에서 '4차 산업혁명 현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새로운 길을 찾아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장단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동행이라는 주제에 맞게, 대한민국대표 에듀테크(Edutech) 기업인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회장 등 기업관계자도 배석해 산학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코리안 투데이] 교장교원학습공동체는 '4차 산업혁명 현장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 이희국 기자

 

교장단은 박기석 회장으로부터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주요 서비스인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와 함께 교원연수 기관인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계열사인 아이스크림에듀의 스마트 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등의 설명을 청취했다. 특히 전국 94%의 초등교사가 수업에 활용하는 아이스크림S의 300만 콘텐츠와 UX(사용자 경험) 우수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 밖에도 아시아 최대 에듀테크 전시회인 싱가포르 ‘에듀테크 아시아 2019’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한 스마트 코딩로봇 ‘뚜루뚜루’와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XR 스쿨’을 직접 시연하는 등, 탁월한 에듀테크 상품을 실제 수업에 적용해 학습효과를 높이는 방안을 찾고자 끊임없는 토론을 이어갔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중등교장협의회 차혁성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교육과 사교육이 경쟁이 아닌, 화합과 상생의 교육모델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앞선 에듀테크를 일선 교육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감사실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

교장교원학습공동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