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의회, 제23회 파주장단콩축제 동참
 
김지아 기자 기사입력  2019/11/23 [09:26]
배너
 

 

[코리안투데이 = 김지아기자] 파주시의회 의원들은 22일 임진각 광장 및 평화누리 일원에서 열린 제23회 "파주장단콩축제"에 참석했다.


시의원들은 콩 판매장과 각종 가공식품 판매장 및 재래장터를 들러 올해 태풍피해와 파주개성인삼축제 취소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축제 관계자들과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파주장단콩축제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철저한 방역대책을 기반으로 개막식 등 의전행사와 무대공연은 취소되고 농축산물 직거래 중심으로 개최됐다.


직거래판매장은 파주장단콩과 파주개성인삼, 한수위 파주쌀, 사과, 배, 버섯 등 농특산물과 된장, 장류가공품 등 재래장터를 통해 도시에서 접하지 못한 다양한 품목이 구비됐다.


손배찬 파주시의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파주의 축제가 취소되거나 축소되어 지역주민이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업인들이 일 년을 준비하고 기다려온 축제이니 만큼 품질 좋은 장단콩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장단콩축제는 오는 24일까지 파주임진각과 평화누리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며, 문산역에서 축제장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배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19/11/23 [09:26]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파주시의회, 제23회 파주장단콩축제 관련기사목록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