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ILCoin(일코인) 블록체인 데이터보관을 위한 확장성, 보안 이슈를 해결하다.

ILCoin이 확장성의 어려움을 해결하다!

ILCoin Project | 기사입력 2019/11/22 [15:20]

ILCoin(일코인) 블록체인 데이터보관을 위한 확장성, 보안 이슈를 해결하다.

ILCoin이 확장성의 어려움을 해결하다!

ILCoin Project | 입력 : 2019/11/22 [15:20]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성격으로 인해 파일에 집중적으로 접속하는 문제는 늘 이슈화되었으며 블록체인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은 가장 안전하고 보안이 강화된 방법으로 인식됐습니다. 블록 체인에 데이터를 보관한다면 체인 자체가 암호화되어 있으므로 데이터의 분실 염려가 없기 때문입니다. 저장된 데이터들은 노드를 타고 퍼져 있으므로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장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인적 오류를 넘어설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데이터 저장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다양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 방법은 완벽하게 구현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확장성 문제입니다. 대용량의 데이터는 대부분 현재 블록 크기를 넘어가기 때문에 온체인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많은 기업이 오프체인의 저장방식이나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저장하여 여러 가지 취약성에 노출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루션? ILCoin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개발한 RIFT 프로토콜

데이터 보안에 관한 우려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블록체인의 공간 제약으로 인해 우리 프로젝트는 코드를 하드포크하고 C2P라는 독특한 세 가지 노드를 활용하는 방식의 솔루션을 도입하여 디지털 서명 방식의 이점을 활용하여 51%의 악의적인 해커의 공격과 퀀텀 네트워크의 공격으로부터도 방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개발작업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두 개의 블록체인의 층을 만들어 확장성 문제를 해결한 솔루션 개발을 마쳤습니다.

 

ILCoin의 총괄이사인 Norbert Goffa는 이렇게 말합니다:

 “RIFT 프로토콜은 블록체인의 미래입니다. 사실 이것은 블록체인의 진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을 통해 블록의 크기 및 네트워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1MB의 블록 크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초당 겨우 몇천 건의 거래만이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비트코인 캐시는 32MB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블록의 크기는 늘어났지만 이로 인하여 온체인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또 다른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RIFT 프로토콜은 1.5GB의 블록 크기를 빠르게 만들어 냈습니다. 개발팀에서 전해준 최근 소식에 의하면 테스트 환경에서 현재 5GB의 블록 크기도 성공적으로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RIFT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만의 독특한 두 개의 층 (two-layered)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시스템설계

첫 번째 층은 채굴된 일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블록과 블록 크기에 대한 사례가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 블록 속에 미니 블록이 들어가며 이것은 네트워크에서 두 번째 층을 이루어 거래 명세들을 저장하게 됩니다. 이 층은 고유의 계산법을 사용하게 되고 그러므로 모체 블록으로부터 마지막 형성된 미니 블록을 지칭하게 됩니다.

 

이러한 복합 층의 솔루션은 블록체인에 온체인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채굴된 한 개의 블록 하나가 놀랄 만큼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록들과 미니 블록은 동시에 동기화가 가능하며 이러한 방법으로 처리 시간과 병목 현상들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 솔루션으로 확장성 문제가 해결됨으로 인해 많은 양의 데이터들은 RIFT를 통해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Norbert Goffa가 전하는 말:

 저희는 처음부터 소스 코드를 다시 써서 이러한 두 개의 층이 하모니를 이룰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이와 동시에 탈중앙화는 유지하고 P2P 동기화는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것은 RIFT 솔루션을 통해서 실현 가능한 방법입니다.”

 

 

덧붙이는 말:

 다층의 블록 덕분에, RIFT는 블록체인에서 무한한 확장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현재 시장에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RIFT프로토콜과 함께 ILCoin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탈중앙 클라우드 블록체인(DCB)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DCB 플랫폼은 기업체나 대형 조직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있어 혁신적인 변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저장 및 보안 이슈와 기업에서 관리하는 여러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병원, 정부, 교육에 관련된 업체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기업체나 사법기관 및 물류 업체에서도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ILCoinDCBRIFT 프로토콜은 블록체인의 미래입니다. ILCoin이 제공하는 완벽한 보안과 함께 탈중앙화된 디지털 기술을 제공하면서 ILCoin은 업계에서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ILCoin의 홈페이지나 ILCoin 개발팀의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 보실 수 있다. 

ILCoin manager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ILCoin #RIFT 프로토콜 #DCB #5GB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