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블록체인자격증, 제2회 블록체인관리사 2, 3급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박준 기자 기사입력  2019/10/29 [14:47]
배너
▲ 블록체인관리사 2급,3급 자격증 검정응시자 교육을 위한 도서     © 박준 기자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제1회 블록체인관리사 2, 3급 정기시험 8월 31일 시험 실시


- 제2회 블록체인관리사 2, 3급 정기시험 10월 26일 시험 실시에 따른 합격자 발표


- 2019년 마지막 제3회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 정기시험 접수기간 일정 수정 발표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29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가 공동시행하는 블록체인관리사 자격검정이 성황리에 완료되고 합격자들의 이력서 기재를 위해 서둘러 발표를 해달라고 요청해 시일을 앞당겨 발표를 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자격증의 기준 블록체인관리사는 공동시행기관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는 「2019년 블록체인관리사 2급, 3급 자격시험 시행계획」 공고에 따라  제1회 정기시험과 제2회 정기시험을 정상적으로 시행했다고 발표하였다.

 

2019년도 처음 시행하는 블록체인자격증인 만큼 관련 업계의 깊은 관심 속에 시작하였고, 블록체인 관리사 자격증 준비를 위한 수험생들을 위해 도서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를 출간과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동영상을 공식 지정교육기관인 블록체인사이버평생교육원(www.blockchainedu.ac)에 수강이 가능하도록 또한 준비하였다.

 

 블록체인관리사 검정관리본부가 오늘 발표한 제2회 블록체관리사 자격시험 통계자료에 따르면 합격생은 2급 4명(부분합격 1명 포함), 3급 8명이다. 각 등급별 합격률은 2급은 75%이고, 3급은 27.6%이다.

 

여기서 부분합격은 블록체인 관리사 2급 실기시험 양성과정에 참여하여 수료시험에 합격한 수험생을 말하고, 해당 부분 합격 수험생은 필기시험을 합격을 한 후에 블록체인관리사 2급 최종 합격자가 된다.

 

총 응시인원 33명은 지난 제1회 응시자 18명보다 50% 가량 늘어난 응시자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블록체인자격증의 기본 블록체인 관리사의 깊은 관심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3급의 불합격자는 많이 발생했다. 위 내용으로 보아 블록체인자격증 블록체인관리사는 사전 학습이 없는 수험생은 경우 불합격의 재도전의 기회를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제2회 시험 합격자 발표 예정일시는 2019년 11.4일 월요일이었으나, 블록체인자격증의 기준이 되어버린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의 합격을 활용하여 수험생들이 취업(해외기업 포함) 시 이력사항에 추가하기를 희망하려는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결과로 합격자 발표 일시는 앞당겨 발표하게 되었다고 블록체인관리사 검정관리본부는 설명하고 있다.

 

지난 제1회 시험에서도 합격여부를 미리 알 수 없냐는 검정관리본부에 자주 문의가 왔었는데, 시행계획 예정일시에 합격자를 발표하였는데, 더 많아진 수험생들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여진 결과이다.

 

또한 지난 1회, 2회 시험에서 수험생들의 편의와 블록체인 자격증의 본인확인 절차 강화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2019년도 마지막 제3회 시험부터는 필기시험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시험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하여 블록체인 관리사 자격증에 가치를 부여한다고 발표하였다.

 

제2회 블록체인 관리사 최종 합격자들에게 블록체인관리사 검정관리본부는 10월 29일(화요일)부터 블록체인 관리자 자격증 상장형과 카드형이 배송된다고 한다.

 

블록체인관리사 검정관리본부는 한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의 시험은 에스토니아에 있는 세계블록체인산업협회에서 2020년부터는 전세계에 블록체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시험을 영어로 볼 수 있는 체계로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고 검정관리본부는 말했다.

 

기존 한국에서는 한국어로 오프라인 자격시험을 실시하고, 자격종목과 응시수수료 등 제도변경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여 2020년부터는 새로운 변경된 과목으로 수험생들이 응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9년도 마지막 제3회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시험은 시행계획에 있는 시험 접수기간 2019년 11월 25일 월요일부터 가능하였으나, 2020년부터 바뀌기 전 수험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기위해 2019년 11월 1일(금요일)부터 12월11일(수요일)까지 시험접수기간을 변경 확대하여 발표한다고 발표했다.

 

무엇보다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탄생한 블록체인관리사(CBM)가 한국에서 시작된 블록체인자격증이 국내 민간자격증 시험으로 머물지 않고, 글로벌 국제 자격시험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국회출입 기자
 
배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19/10/29 [14:47]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