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화원중학교, 2020학년도 일반고 및 특성화고 고입전형 설명회 개최

학생 중심 진로교육을 요청하는 학부모회와의 협력으로 추

이희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27 [00:41]

화원중학교, 2020학년도 일반고 및 특성화고 고입전형 설명회 개최

학생 중심 진로교육을 요청하는 학부모회와의 협력으로 추

이희성 기자 | 입력 : 2019/10/27 [00:41]
▲ [코리안 투데이] 화원중학교는 2020학년도 일반고 및 특성화고 고입전형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 이희성 기자

 

화원중학교(교장 손기서)는 지난 23일(수) 각 학급공간에 고등학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일반고 및 특성화고 고입전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고입전형 설명회는 학생 중심 진로교육을 요청하는 학부모회와의 협력으로 추진되었다. 학생의 학교선택권 강화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를 대상으로, 진학 희망 고등학교를 사전 조사하여 홍보부스 설치교를 선정하였다.

 

13교(일반고 6교, 특성화고 7교 )의 홍보부스를 각 학급공간에 특색있게 설치하고, 해당 고등학교 진로상담교사를 초청하여 학교설명 및 입학상담을 진행하였다.

 

화원중학교는 진로교육의 패러다임의 미래지향적 혁신을 도모하며, '중학교-고등학교-학부모'가 더불어 함께하는 협력체제를 구성하여 이번 고입전형 설명회를 준비하였다. 

 

화원중학교는 고입전형 설명회의 내실 있는 성공을 위해, 고입전형 설명회 전에 진로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부모 연수를 사전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을 이해하며 함께하는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였다.

 

화원중학교 고입전형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들은 다양한 고입전형에 대한 궁금점을 실제적으로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입을 모았다. 이번 고입전형 설명회에 참석한 대일관광고등학교 노윤석 선생님은"화원중학교 고입전형 설명회는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제 주체가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것이 느껴지는 어울림의 시간이었다. 이런 모습이 우리의 진로교육이 나아갈 모습이라 생각한다."라고 하였다.

 

화원중학교 손기서 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학생들의 꿈을 가꾸기 위해,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협력을 더욱 모색하고, 수요자 중심 교육을 계속적으로 지향해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나타내었다.

소방을 사랑하는 분들이 함께하는 공간
"소방인들의 공간" 총괄단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