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예산제 당선작 우리가족리프레시 운영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08:08]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예산제 당선작 우리가족리프레시 운영

윤진성기자 | 입력 : 2019/10/02 [08:08]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아동
·청소년의회가 청소년참여예산제 당선작인 우리가족리프레시1012일부터 13일까지 12일 동안 전라남도 장성 일대에서 진행한다.

 

청소년참여예산제란 청소년에게 사용될 광주광역시의 소중한 예산을 직접당사자인 청소년이 필요한 일, 원하는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사업이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우리가족리프레시는 부모-자녀 관계 및 일상의 회복을 위한 가족 힐링 캠프이다. 이 사업은 2017년 청소년참여예산제 공모대회 당선작으로 2018년에 운행하였으며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올해에도 진행하게 되었다.

 

가족캠프 제안자는 청소년기 예민해지는 자녀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모르는 부모님들과 내 마음도 몰라주는 부모님이 미운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 제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캠프는 12세부터 16세까지의 청소년 자녀를 둔 약 40여명의 가족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가족의 화합을 이루는 레크레이션, 부모-자녀 간의 건강한 의사소통을 위한 집단 상담프로그램,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서로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한편, 작년 2018년 광주광역시 청소년참여예산제 공모대회 최종당선작들은 청소년 미디어 기획자 양성 청소년을 위한 배움여행지원 유기견유기묘 쉼터마련 청소년을 위한 아침 밥 차 총 4개의 당선작이 있다.

 

2018 광주광역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최종당선작 운영은 921일부터 청소년 미디어 기획자 양성청소년을 위한 배움여행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