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고속보 고흥소방서, 팔영산 산악사고 요구조자 1명 소방헬기로 신속 구조
 
윤진성기자 기사입력  2019/09/26 [17:13]
배너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오늘 26일 전남 고흥군 영남면 금사리 1334(팔영산 등산로)에서 등산 중 갑자기 가슴통증이 심하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 요구조자 1명을 소벵헬기를 통해 신속하게 구조했다.

 

고흥소방서는 26일(목) 오후 12시 12분경 팔영산 등산로에서 등산중 가슴통증이 심하다는 신고를 접수해 구조대 및 과역구급 출동하여 요구조자 송(57년생·남)씨를 구조해 과역119구급대에서 응급처치 후 하산이 어렵다는 판단하에 소방헬기로 광주 조선대학교 병원으로 이송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사고는 정식 등산코스가 아닌곳으로 산행중 발생한 사고라고 조사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가을날씨가 다가와 등산객 증가에 따른 산악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등산객들은 산에서 크고 작은 부상에 각별히 주의하고 등산 전 준비운동 및 스트레칭을 실시하고 본인의 체력에 맞는 등산로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배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19/09/26 [17:13]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