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 출간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8/02 [09:16]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 출간

박준 기자 | 입력 : 2019/08/02 [09:16]
▲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 도서 이미지     © 출처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올해 1월부터 준비하던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
출간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2019년 제 1회 블록체인관리사 2급 자격증 시험 8월 31일 실시


- 블록체인관리사 시험 대비 도서  지난7월 31일 전국 서점 동시 발행 및 판매 시작, 

  록체인 전문인력 양성


- 블록체인관리사 실기 양성과정교육 8월 24일 실시예정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8월 2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협회장 연삼흠)는 지난해 등록한 블록체인관리사 2급 민간자격증 시험을 오는 8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힌바 있다.(등록번호: 2018-005567_주무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는 지난해 12월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이 민간자격의 관리·운영에 관한 규정 제13조 및 동 규정 14조에 의거하여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 공동시행기관으로 등록되었음을 발표 후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 준비와 시행 등 왕성한 협회 업무 겹쳐 상반기에 시행하려던 시험을 전면 보류하고 많은 분들의 요구에 힘입어 8월 31일 2019년 제1회 시험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이에 시험 접수는 온라인 접수로 2019. 8.05.(월)  ~  8.18.(일)까지이며 응시료는 10만원이다.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무부처이고 블록체인분야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갖추어 블록체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민간 자격제도(2018-005567)이다.

 

하여 이번 시험을 대비하여 협회에서는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 준비를 위한 수험생들을 위해 도서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를 블록체인 연구소 연구원들과 협회 · 학회 임직원들이 불철주야 감수를 하였고, 외부 출제위원들 또한 열과 성을 다하여 문제를 내었다고 하였으며 이달 시중 서점에서 누구나 구매하여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어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는 전국 모든 서점으로 배포되어 지난 7월 31일부터 정식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블록체인관리사(CBM) 2급 자격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분리된다. 실기시험 자체에 부담을 느끼는 응시자 또한 필기시험에 응시하여 난이도 상승 전 초기 시험인 3급에도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 업종이 아니더라도 이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블록체인관리 사 민간자격증 시험에 도전하여 경쟁이 치열한 산업 분야에서 본인의 향상된 비즈니스 역량을 발휘하여 자기 개발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

 

또한 2급 실기시험대비 양성과정 접수를 할 수가 있는데 오전 3시간 오후 3시간 교육을 듣게 되며 오전 3시간이 끝나고 1차 시험을 보고 오후 3시간이 끝나고 2차 시험을 보는데 이에 합격한 사람은 블록체인관리사 민간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시 실기시험은 면제 되며 블록체인관리사 민간자격증 2급 시험에 응시하여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실기시험에서 떨어져도 3급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고 3급 합격자는 합격일로부터 연속하여 3회에 한하여 2급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 이용을 촉진하여 블록체인 산업을 육성함으로써 블록체인산업과 국가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하겠다는 협회장 취임식에서 천명을 하고 설립된 협회의 진정성의 결실을 맺어가는 것으로 보이며, 연삼흠 협회장은 “국가적 난제인 블록체인 전문인력 일자리 창출에 블록체인관리자 자격증이 크게 이바지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여타의 민간자격증이 본질에 어긋나는 결과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블록체인관리사’는 1차 필기시험(4지 택일형)과 2차 실기시험(논술형 및 약술형, 프로그램 작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확한 시험일정과 시험내용은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홈페이지 (www.kbcia.io) 또는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 홈페이지(www.kbcis.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