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2017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합창뮤지컬 개최!!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주관으로 서울시, 대한당뇨병학회, 한국당뇨협회와 함께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합창뮤지컬 공연 개최!!

윤일성 기자 | 기사입력 2017/11/02 [19:40]

2017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합창뮤지컬 개최!!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주관으로 서울시, 대한당뇨병학회, 한국당뇨협회와 함께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합창뮤지컬 공연 개최!!

윤일성 기자 | 입력 : 2017/11/02 [19:40]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회장 김광훈 / 이사장 박호영)는 11월 11일 오후 3시부터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시 능동 유니버셜 아트센터에서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이문규), 한국당뇨협회(회장 박성우)와 공동으로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합창뮤지컬을 개최한다.

 

▲ [코리안투데이] 세계 당뇨병의 날 홍보 이미지 (출처: 한국당뇨인협회 공식카페)     © 윤일성기자

 

우리나라는 1980년대 초만 하더라도 당뇨병은 희귀 질환이었으나, 이후 서구화된 식생활과 환경문제로 현재는 30세 이상 성인의 1/7이 당뇨병이고, 1/4이 당뇨병전단계로 확인되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최근 들어 발생률이 현저히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한번 발생한 당뇨병은 장기간 지속되므로 철저한 혈당조절과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여러 합병증이 필연적으로 동반되기에 개인의 건강은 물론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도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는 질환이다.

 

이에 당뇨병의 심각성을 알리고 그 해결책을 강구하고자 1991년부터 WHO와 UN에서 “세계당뇨병의 날”이 제정되었고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는 소아·청소년 환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매년 기념행사와 함께 학술대회와 토론회 등을 관련 기관과 국회에서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당뇨병에 관련된 기관은 물론 1형 소아·청소년 당뇨병정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가 함께하게 되었다.

 

특히 지난 6월부터 서울시에서는 소아·청소년 당뇨병환자의 학교생활 안전과 환경개선을 위한 활동을 한국소아당뇨인협회, 대한당뇨병학회,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전국보건교사회,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하고 있고, 이번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에서는 소아·청소년 당뇨병 유공자에 대한 서울시장 표창도 계획하고 있고, 소아·청소년 당뇨병 인식개선을 위해서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대한당뇨병학회, 대한소아내분비학회, 한국소아당뇨인협회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정책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 [코리안투데이]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초대장   © 편집국

 

또한 이번 기념식의 연장선상으로 오늘 24일 서울시 소아청·소년 당뇨병 아이들의 권익향상을 위한 토론회로 이어지게 된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의 김광훈 회장은 기념식을 준비하며, “당뇨병은 완치가 안되고 평생을 함께 가야하는 질병이기에 지속적인 교육과 사회적 홍보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질병에 대한 사회적 이해도가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는 언론과 학교 등에서 당뇨병 교육과 홍보를 진행해 왔으나,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 홍보가 부족하였는데 이번 기회에 서울시에서 함께 하게 되면서 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함께 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특히 이번 합창뮤지컬을 평범한 가정에 1형 당뇨병이라는 의외의 상황을 사랑으로 극복하는 과정을 그린 멋진 작품으로 실제 1형 당뇨병 아이의 엄마인 김미선 작곡가와 이수 작가가 직접 제작을 한 작품이라 의미가 크다.”고 이야기 하였고,

지난 6월부터 서울시 소아·청소년 당뇨병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박원순 시장은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이하여 올해는 서울시가 대한당뇨병학회, 한국당뇨협회,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함께 준비하게 되었다.”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우 학교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천만 서울시민의 당뇨병 예방관리를 위해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인사를 전해 주었다.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합창뮤지컬은 무료로 진행되며, 초·중·고·대학생들에게는 당뇨병에 대한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수강한 것과 동일하게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발급된다.

 

(접수 및 문의 : 한국소아당뇨인협회 02-572-0366 / 010-9534-0366 / iddm@hanmail.net - 자원봉사로 참석할 사람들은 사전에 이메일 또는 댓글로 접수해야 합니다.)

 

※당뇨병에 관한 더 자세한 자료는 공식홈페이지와 공식카페에서 얻을 수 있다.※

“함께해요 소아당뇨 꿈과 희망을!!” 한국소아당뇨인협회(보건복지부지정)
 
홈페이지 http://www.iddm.kr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iddm
 
ARS 060-700-0366 1통화 5천원은 소아당뇨 가족들의 꿈과 희망이 됩니다.

회비계좌번호(참가관련 회비계좌)

신한은행 100-032-185871 예금주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기부금영수증 발행안됨)

 

후원계좌번호(참가관련계좌번호 아님)

SC제일은행 481-20-022296 예금주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기부금영수증 발행)

핀테크 전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세계 당뇨병의 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