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블록체인관련 인터넷뉴스 '블록체인인사이트' 오픈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17:27]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블록체인관련 인터넷뉴스 '블록체인인사이트' 오픈

박준 기자 | 입력 : 2019/07/12 [17:27]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가 서울시에 승인받은 인터넷 신문사업 등록증     © 출처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 협회회원사 및 블록체인관련 전문 채널 블록체인인사이트

 

- 설립시부터 현재까지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 블록체인인사이트 창간기념 광고(베너) 할인 이벤트 중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12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협회장 연삼흠 박사, 협회)가 블록체인관련 전문 인터넷뉴스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금일 서울시청으로부터 인터넷 신문사업 등록증을 전달받고 바로 '블록체인인사이트'라는 인터넷 뉴스 사이트를 오픈했다. 협회 관계자는 "블록체인을 전문으로 다루는 인터넷신문사가 많은 걸로 알고 있지만 조금이라도 협회와 협회원의 목소리가 널리 퍼지기를 바래서 창설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뉴스사이트를 통하여 협회 회원사들이 조금 더 빠르게 블록체인 관련 기사를 송출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창간이벤트로 광고(배너)를 할인된 금액으로 접수 받는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지난 2017년 창립총회를 갖고 비영리 단체로 설립되어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서비스 영역에서 선도적인 역할로 블록체인 기술적용에 적극적으로 관리체계 개선에 노력하고 개인 금융투자자 보호에 앞장을 서며 현재 회원사로 있는 중 · 소 블록체인 프로젝트 회원사들,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늘 의사소통하고 있는데 협회는 지난 3월 28일 ‘제2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을 진행하고 지난 6월에는 주한 벨기대사관과 함께 벨기에 핀테크 산업 기업사절단 B2B 미팅을 진행하며 협회장 또한 블록체인 세계여행2를 출간하는 등 많은 일을 추진하고 진행해 나가고 있다.
  
이어 최근에는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정식으로 등록된 블록체인관리사 민간자격증 2급시험을 진행한다고 발표하며 올해 상반기에 준비하던 양성과정은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었지만 왕성한 협회 업무와 겹쳐 상반기에 시행하려던 양성과정을을 전면 보류하고 많은 분들의 요구에 힘입어 8월 31일 2019년 제1회 시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시행될 시험을 대비하여 협회에서는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 준비를 위한 수험생들을 위해 도서 ‘블록체인관리사 2급 한 권으로 끝내기’를 블록체인 연구소 연구원들과 협회 · 학회 임직원들이 불철주야 감수 하였다"고 말하며 "외부 출제위원들 또한 열과 성을 다하여 문제를 내었다고 하였으며 이달 시중 서점에서 누구나 구매하여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전했다.

 

협회에서는 "여타의 민간자격증이 본질에 어긋나는 결과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블록체인관리사’는 1차 필기시험(4지 택일형)과 2차 실기시험(약술 및 논술형, 프로그램 작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했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단체설립부터 현재까지 적은 시간에도 많은 일을 해내는 저력이 놀랍고 블록체인인사이트를 창간하며 협회가 나아갈 앞길이 문득 궁금해진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