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4차 산업혁명 시대 이끌어 갈 제2기 시민참여단 모집!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7/05 [15:49]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4차 산업혁명 시대 이끌어 갈 제2기 시민참여단 모집!

박준 기자 | 입력 : 2019/07/05 [15:49]
▲ 제2기 시민참여단 모집 배너     © 출처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 블록체인기술과 산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의 일반국민


- 2019년 제 2회 ‘블록체인관리사’ 민간자격증 응시수수료 10만원 면제 혜택


- 향후 협회 각종 블록체인행사 우선 초청 및 발간책자 제공 등의 혜택 있음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협회장 연삼흠)는 오는 8일부터  7월 26일까지 「제2기 한국블록체인산업 시민참여단」고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이번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에서 제 2기 한국블록체인산업 시민참여단을 모집에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블록체인과 블록체인산업의 발전을 위해 구성하여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하는 취지에서 시행되는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한 행사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관계자는 "지난 1기 모집에는 정원이 넘는 인원이 신청하여 자체심사를 진행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며 "블록체인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에 많은 관심을 갖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협회에서는 모집인원을 30명으로 잡고 회의 참석 시 수당과 교통비를 별도로 지급, 제1회 '블록체인관리사' 민간자격증 응시수수료 10만원 면제, 향후 협회의 각종 블록체인행사에 우선 초청 및 발간되는 책자 제공등의 혜택이 있다.

 

이에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연삼흠 회장은 “지역, 남녀노소,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의견을 균형적으로 듣기 위해 진행되는 만큼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홈페이지(www.kbc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019년도부터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이 민간자격의 관리·운영에 관한 규정 제13조 및 동 규정 14조에 의거하여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 공동시행기관으로 등록되었고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무부처로 등록되있는 블록체인분야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갖추기 위하여 만든 민간 자격제도(2018-005567)이다.

 

이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블록체인 서비스 영역에서 선도적인 역할로 블록체인 기술적용에 적극적으로관리체계 개선에 노력하고 있는데 협회는 지난해 4월 28일 ‘ICO 국제표준 가이드라인’ 발표를 하고 개인 금융투자자 보호에 앞장을 서고 있고, 현재 회원사로 있는 암호화폐거래소들과 유기적으로 활동하여 암호화폐의 올바른 상장을 안내하고 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시민참여단 관련기사목록
경제 / I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