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해경,해상방제 합동훈련 실시
민․ 관방제세력 동원, 실제 상황과 같은 사고대응 훈련 -
 
윤진성기자 기사입력  2019/06/12 [16:03]
배너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조윤만)는 오늘(12일) 오후 1시 30분경, 서귀포항 서쪽 2km 해상에서 해상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서귀포항 서쪽 2km 해상에서 항해 중인 선박이 좌초되어 벙커A유 5㎘가 해상에 유출된 상황을 가정하여 이루어졌다.


사고 발생 이후 방제세력의 신속한 출동으로 사고 선박의 파공부를 봉쇄하고, 기름의 확산방지를 위해 오일펜스 설치 및 파손탱크에 남아있던 기름을 방제정을 이용하여 이송하고, 경비함정과 어선 등이 선단을 구성해 해상으로 유출된 기름을 포집 ‧ 회수하는 등 실제 사고 상황과 똑같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서귀포해경서를 비롯하여 제주지방해경청, 제주해경서, 해양환경공단, 해군 제주기지전대, 남제주발전본부, 서귀포민간해양구조대, 대국해저관광(주) 등 8개 기관 및 단 ‧ 업체에서 총 인원 150여명과 해경 경비함정 6척 등 선박 13척 및 오일펜스 340m가 동원된 대규모 훈련이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향후 해상 방제훈련 외에도 지역 유관기관 및 단 ‧ 업체와 해안 방제훈련 등 다양한 합동훈련을 실시하여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서귀포지역 대형 해양오염사고 대비 ‧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19/06/12 [16:03]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