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주)광희생활건강 이동일 연구소장 , 소아당뇨의날 맞아 교육위원에 임명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6/12 [11:56]

(주)광희생활건강 이동일 연구소장 , 소아당뇨의날 맞아 교육위원에 임명

박준 기자 | 입력 : 2019/06/12 [11:56]
▲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 중 인 (주)광희생활건강 이동일 연구소장   © 박준 기자

 

[코리안투데이 이동일 기자] 12일 의료기기·건강기능성식품 ㈜광희생환건강은 이동일소장이 ‘제10회 소아당뇨의 날’에 보건복지부 인가기관인 소아당뇨인협회 교육위원으로 지난 10일 임명됬다고  밝혔다.

 

10주년을 맞이하는 8일 서울 은평구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에서 개최된 ‘제10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 대축제 오월愛’는 소아당뇨협회의 홍보대사로 새롭게 활동하게 된 개그맨 정태호와 아나운서 김민정의 사회로 문을 열었다.

 

소아당뇨협회의 홍보대사로 새롭게 활동하게 될 프로듀스101 출신 유선호와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특별공연과 .장학금 전달과 소아당뇨인 경품추첨, 점심식사 이후에는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키즈파크에서 자유이용권 증정을 통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아당뇨 환자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는데, 여섯번째 소아당뇨 대상(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자는 의학박사 여에스더(에스더포뮬러)가 영광을 얻게 되었다. 또한 꾸준한 후원 및 지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엄지민 아나운서 외 8명이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광희생활건강 이동일 연구소장은 전문가로 협회에서 지속적으로 소아당뇨가족을 대상으로 의약품안전 교육을 실시해 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특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소아당뇨로 고통받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권익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꾸준한 기부를 통해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당뇨로 힘들어 하는 어린이들을 2017년부터 의약품교육봉사를 시작했다.”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소아당뇨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짧은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광희생활건강은 ㈜글로벌밴드 왕홍 (Live) 마케팅을 선보이면서 광희딸기C, 광희 콜라겐 뷰티, 광희 아쿠아 하이로 국내를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들은 한국 여행 시 꼭 사야 할 아이템으로 중국 샤홍슈에서 1위를 지키며 건강기능성식품 업계에서 우수 건강 기능 품질관리 기준을 준수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제품을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기능성 화장품 라인업을 통해 또 한번의 도약을 준비중이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