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추미애 "5당 대표와 문재인 대통령 간 영수회담" 에 ..홍 대표 동참 요청

윤일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9/25 [10:52]

추미애 "5당 대표와 문재인 대통령 간 영수회담" 에 ..홍 대표 동참 요청

윤일성 기자 | 입력 : 2017/09/25 [10:52]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윤일성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5일 이번 주 예정된 5당 대표와 문재인 대통령 간 영수회담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불참 의사를 밝힌 데 대해 "홍 대표에게 함께 동참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UN총회 방문 성과 이야기와 함께 한반도 정세에 대한 정기국회 협력 방안, 정기국회 과제 등을 논의하는 대단히 중요한 자리"라고 주장했다.

 

추 대표는 "국회의 제1과제는 국민 안보 불안을 잠재우는 것"이라며 "그 역할은 여·야 대표에 가장 먼저 주어진 과제로 안보정당을 표방해온 정당 대표로서 국정에 힘을 보태주는 제1야당의 품위 있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추 대표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해 부부싸움이 원인이었다고 한 한국당 정진석 의원의 발언에 대해 "탄핵 국면에서 원내대표를 지낸 정진석 의원이 국민에게 상처를 줬다. 마치 홍준표 대표와 전직 원내대표 간 막말 전쟁이라도 하듯 바닥으로 추락할 수 있는 건지 민망하기 짝이 없다"며 "거듭 스스로 옹호하는 것을 보면 다분히 계산된 것이 아닌가 생각하지만 스스로 오판으로 끝날 것"이라고 비꼬았다.

 

추 대표는 이어 "노 전 대통령을 부각하며 정치보복 프레임으로 훼방을 놓는다고 해도 국민들은 중심을 잡고 제대로 된 적폐청산을 응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핀테크 전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