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남양주소방서, 이창우 교수 명예소방서장에 위촉

화재조사의 공신력 향상과 화재원인조사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해

이희국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7:47]

남양주소방서, 이창우 교수 명예소방서장에 위촉

화재조사의 공신력 향상과 화재원인조사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해

이희국 기자 | 입력 : 2019/04/22 [17:47]
▲ [코리안 투데이] 권현석 서장과 이창우 교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희국 기자

 

권혁선 남양주소방서장은 지난 17일, 이창우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소방방재학과)와 박춘석 한국화재조사협회장을 초청해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식과 특별강연 등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남양주소방서 특수시책인 분야별 전문가의 명예소방서장 위촉 계획의 일한으로 추진되었으며, 소방서는 지난 2월 이국종 교수에 이어 화재조사 분야의 전문가인 이창우 교수를 일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고 박춘석 한국화재조사협회장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소방의 역할과 화재조사 분야의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이창우 교수는 재난관리 단계에 있어 예방과 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철저한 화재원인 조사를 통해 유사 화재를 예방하고 예방정책에도 적극 반영해 재난관리에서 앞서가는 소방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 [코리안 투데이] 이창우 명예서장(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이 '소방의 역할과 화재조사 분야의 비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이희국 기자

 

 한편 특강을 마친 이창우 교수는 ▲남양주소방서 안전체험관 견학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불조심 홍보 서한문에 결재 ▲화재조사 분야 발전방안 간담회를 실시하며 남양주 일일 명예소방서장으로서의 일정을 소화했다.

 

 권현석 서장은 “최근 복잡해지는 환경속에서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화재조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화재조사의 공신력 향상과 화재원인조사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방방재분야 전공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인력
소방인들의 공간 감사실장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
  • 도배방지 이미지

남양주소방서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