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해경ㆍ행락객 급증’봄철 맞아 유도선 안전관리 강화
 
윤진성기자 기사입력  2019/04/15 [16:03]
배너
배너

 

 


[코리안투데이 윤진성 기자]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조윤만)는 4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봄 행락철에 따른󰡒유‧도선 안전관리 강화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4~5월은 따뜻한 날씨를 맞아 선상 관광과 섬 지역 관광 등을 위해 유‧도선을 이용하는 행락객의 급증이 예상된다. 실제로 제주특별자치도 전체 유‧도선 이용자 기준 최근 2년간 월 평균 38만여 명이 이용한데 비해 4,5월은 월 평균 48만여 명에 달했다

 

이번 안전관리 강화기간에는 서귀포 관내 전(全) 유‧도선 사업장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활동, 유도선 각종 위법행위에 대한 특별단속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특별 단속 기간(04.22~05.31)중에는 유‧도선 안전 저해 행위에 대하여 경비함정 및 파출소를 동원하여 해․육상 단속 및 계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관리 강화 기간 중 유‧도선 이용객 및 사업자 대상 안전문화 홍보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해양 관광 문화 의식 정착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귀포해양경찰서에서는 “국민이 안심하고 제주의 바닷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선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5 [16:03]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