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월호 5주기, 광화문에 거대한 노란 물결
 
김진혁기자 기사입력  2019/04/14 [11:36]
배너
배너
▲ 시민들이 청와대 세월호 특별수사단 설치하라고 외치고 있다.     © 김진혁기자

 

[코리안투데이=김진혁기자]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둔 주말인 13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는 노란 추모 물결이 하루 종일 이어졌다.


시민사회단체단체들은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책임자 처벌과 5·18 역사왜곡 등 적폐청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특별수사단설치, 자유한국당 해체, 적폐청산, 개혁 역행 저지, 사회 대개혁 시국회의' 집회를 열었다.

 

▲ 박원순 서울시장이 13일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참석해 추모 발언하고 있다.     © 김진혁기자


이날 박원순 서울 시장은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행사를 맞이해  별이된 우리 아이들과 ‘기억하고 오늘의 내일을 묻다’ 추모식 시민 참여 독려와 함께 추모사를 통해 유가족, 시민 등 1만여명과 함께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박시장은 '5년을 기억하고 진실을 밝히겠다는다짐'주제 영상과 '오늘의 내일을 묻는다' 창작뮤지컬 등 세월호 희생자들을 기억하기 위해 마련한 공연을 관람했다.


서울시와 416가족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세월호참사 5주기 추모행사'는 '기억하고 오늘의 내일을 묻다'라는 주제로 14일까지 기억공간 개관식, 세월호참사 5주기 컨퍼런스 등이 열린다.
세월호 기억문화제, 기억 시 낭송회, 추모 서화 전시 등 시민참여행사는 오늘 16일까지 진행 한다.

배너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4 [11:36]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세월호 5주기, 광화문에 거대한 노란 물결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